본문 바로가기
기억하고 싶은 말들

우리의 계획과 하나님의 계획 Our Plans And God's Plans

by manga0713 2025. 2. 12.

 

 

 

 

내 길은 너희의 길과 다름이니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이사야 55:8)

“Neither are your ways my ways,” declares the Lord. [ISAIAH 55:8 ]

...
여러 해 전 남편이 교회 사람들과 아프리카 여행을 다녀오기로 했었습니다. 그러나 마지막 순간에 모두 여행을 가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다들 실망했지만 항공료와 숙식비 등, 여행을 위해 모았던 돈 전부를 방문 하려 했던 곳 사람들에게 보냈습니다. 그 기금은 거기서 학대받는 사람들을 위한 보호소를 짓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얼마전 조찬 기도 모임에서 남편은 오래 전 그가 방문하려고 했던 마을에 사는 사람을 만났습니다. 그는 선생님이었는데 그 보호소를 매일 지나다닌다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하나님께서 그 지역의 가장 힘없는 사람들에게 공급하시기 위해 그곳을 사용하셨다고 확인해 주었습니다.

우리의 계획과 소망은 하나님이 생각하시는 것과 항상 같지는 않습니다. 하나님의 “생각은 (우리의) 생각과 다르며, (우리의) 길은 (그분의) 길과 다르기” (이사야 55:8)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길은 우리의 길과 다를 뿐만 아니라 우리의 것보다 “더 높고” 더 좋습니다. 하나님께서 하시는 일은 바로 하나님 그분과 일치하기 때문입니다(9절). 이 진리는 하나님의 일을 위한 우리의 노력이 계획대로 되지 않을 때에도 우리에게 희망을 줍니다.

우리는 오랜 세월이 지나고 나서야 뒤돌아보며 하나님께서 어떤 상황들에 영향을 끼치셨다는 것을 알게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하나님의 이름으로 계속 세상으로 향하면서, 하나님께서 언제나 강하게 역사하고 계신다는 것을 기억하도록 합시다(11절).

It might be years before we’re able to look back and trace God’s influence through certain situations. For now, though, as we continue to reach out to the world in His name, we can remember that God is always powerfully at work (V. 11).

...
Dear God, You’re the all-knowing one. When I don’t understand what’s happening, please help me to trust You.

사랑하는 하나님, 하나님은 모든 것을 아십니다. 제게 일어나는 일을 이해할 수는 없어도 하나님을 신뢰할 수 있도록 도와주소서.

[오늘의 양식 "우리의 계획과 하나님의 계획 Our Plans And God's Plans"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