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하고 싶은 말들

친구 낚기 Fishing For Friends

by manga0713 2025. 2. 10.

 

 

 

(예수께서 말씀하시기를) 내가 너희를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 (마태복음 4:19)

(Jesus said,) “I will send you out to fish for people.” [MATTHEW 4:19]

...
패티는 동네 강둑에서 낚싯대에 미끼를 달아 물에 던지며 오후 시간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얼마전 이곳으로 이사 온 패티는 사실 물고기를 잡는 것보다 새로운 친구들을 사귀고 싶었습니다. 패티의 낚싯줄에는 벌레나 어떤 다른 미끼가 없었습니다. 대신 튼튼한 철갑상어용 낚싯대를 사용 하여 더운 여름날 고무 보트를 타고 강을 떠다니는 사람들에게 과자 꾸러미를 건네주었습니다. 새로운 이웃을 만나기 위해 이런 창의적인 방법을 쓰니 모두가 그 달콤한 선물을 기뻐하는 것 같았습니다!

패티는 예수님이 베드로와 안드레에게 일생 동안 함께 할 것을 청하셨을 때 의도하셨던 것보다 훨씬 더 문자 그대로 “친구 낚시”를 했습니다. 형제 간인 베드로와 안드레는 갈릴리 바다에서 그물을 던지며 열심히 일하는 어부들이었습니다. 예수님은 그들의 일을 멈추고, 물고기 대신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겠다고 하시며 주님을 따르라고 부르셨습니다(마태복음 4:19). 얼마 지나지 않아 예수님은 다른 두 어부, 야고보와 요한도 똑같이 부르셨습니다. 그들은 모두 바로 그물과 배를 버려두고 예수님과 함께 다녔습니다.

예수님의 첫 제자가 된 어부들처럼 예수님은 우리도 주님을 따르며 우리의 관심을 영원한 것, 곧 우리가 만나는 사람들의 영적인 삶에 두라고 권하십니다. 우리는 우리 주위 사람들에게 진정한 만족, 곧 예수님과 함께 사는 영원한 소망(요한복음 4:13-14)을 전해줄 수 있습니다.

Like the fishermen who became His first disciples, Christ invites us to follow Him and focus our attention on eternal matters: the spiritual lives of those with whom we interact. We can offer those around us what really satisfies-the enduring hope of life with Jesus (JOHN 4:13-14).

...
Dear Jesus, please help me to become a fisher of people so that others will know You better.

사랑하는 예수님, 저로 사람 낚는 어부가 되어 사람들에게 예수님을 더 잘 전할 수 있게 해주소서.

[오늘의 양식 "친구 낚기 Fishing For Friends"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