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하고 싶은 말들

장차 이루실 신실하심 Future Faithfulness

by manga0713 2023. 4. 18.

 

 

내가 허락한 모든 복을 그들에게 내리리라 (예레미야 32:42)

I will give them all the prosperity I have promised them. [ JEREMIAH 32:42 ]

...
미래의 자손을 위해 집에 투자하는 것은 아직 보지 못한 미래를 향한 믿음의 행위입니다. 하나님은 예레미야 선지자에게 바벨론 군대가 예루살렘을 무력으로 포위하기 바로 전에 땅을 사라고 말씀하셨습니다(예레미야 32:6-12). 하나님의 지시는 아주 이치에 맞지 않는 것이었습니다. 조금 있으면 그들의 모든 땅과 소유물은 몰수될 것이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예레미야에게 이렇게 약속하셨습니다. “내가 이 백성에게 이 큰 재앙을 내린 것 같이 허락한 모든 복을 그들에게 내리리라”(42절). 선지자를 통해 토지에 투자하게 하신 것은 신실하신 하나님이 언젠가 이스라엘 백성들을 그들의 고향으로 다시 돌려보내시겠다는 구체적인 징표였습니다. 그 험악한 공격을 당하는 중에도 하나님은 그의 백성들에게 집과 땅을 다시 사고 팔 수 있는 평화가 다시 올 것이라고 약속하셨습니다(43–44절).

오늘날 우리는 하나님의 신실하심을 믿고 우리의 믿음에 “투자”해야 합니다. 이 땅에서 모든 상황이 회복되는 것을 보지 못할지라도 우리에게는 언젠가 주님께서 모든 것을 올바르게 하실 거라는 확신이 있습니다.

Today we can put our trust in God’s faithfulness and choose to “invest” in faith. Although we may not see an earthly restoration of every situation, we have the assurance that He’ll someday make everything right.

...
Dear God, help me to invest today for the future I can’t yet see.

사랑하는 하나님, 아직 볼 수 없는 미래를 위해 오늘 투자할 수 있도록 도와주소서.

[오늘의 양식 "장차 이루실 신실하심 Future Faithfulness"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