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하고 싶은 말들

진정한 환대 Real Hospitality

by manga0713 2022. 4. 7.

 

 

서로 대접하기를 원망 없이 하고 각각 은사를 받은 대로 하나님의 여러 가지 은혜를 맡은 선한 청지기 같이 서로 봉사하라 [베드로전서 4:9-10]
 
Offer hospitality to one another … use whatever gift you have received to serve others, as faithful stewards of God’s grace in its various forms. [ 1 PETER 4:9–10 ]
 
...
리브가도 친절에 대해 잘 알고 있었습니다. 그녀의 일상적인 집안일은 마을 밖 우물에서 물을 길어 그 무거운 물 항아리를 집으로 들고 가는 것이었습니다. 여행 중 목이 많이 말랐던 아브라함의 종이 항아리의 물을 조금 달라고 했을 때, 그녀는 주저 없이 그에게 마실 물을 주었습니다(창세기 24:17-18).
 
리브가는 한걸음 더 나아가, 나그네의 낙타도 목이 마른 것을 보고 낙타에게 줄 물을 더 길어 오겠다고 했습니다(19-20절). 우물까지 가서 한 번 (혹은 몇 번) 더 무거운 항아리에 물을 길어 오는 수고를 마다하지 않고 기꺼이 도움을 베푼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고단한 삶을 살아가지만 종종 친절한 하나의 작은 배려로 격려를 받고 기운이 살아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는 통로가 되는 것은 힘찬 설교를 하거나 교회를 세우는 것만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때로는 단순히 누군가에게 마실 물 한 잔을 주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
Heavenly Father, open my eyes to the needs of people around me. Give me the wisdom to know how to show kindness and care to them.
 
하늘에 계신 아버지, 주위의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향해 제 눈을 뜨게 하시고, 지혜를 주셔서 어떻게 그들에게 친절과 보살핌을 베풀 수 있는지 알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