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와 Social 이야기

페이스북 Facebook의 새로운 광고 Ad 모델 _ Sponsored Stories

by manga0713 2011. 1. 26.


"Sponsored Stories"는 Facebook이 우리나라 시간으로 24일 Launching 했는데요. 위 그림에서처럼 사용자가 특정 브랜드(Sponsor)를 거론하면 그 브랜드의 광고가 함께 나타나 그 글을 읽는 사람들로부터 액션(Like 버튼 누르기 ^^)을 이끌어 내는 방식입니다. ^^

"노출도 많이되고 Like 버튼도 많이 클릭하게 되고 그럴수록 좋은 일을 더 많이하게 되고", 뭐 그런 착한 일의 선순환을 일으키는 광고도구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현재 Sponsor로는 스타벅스, 코카콜라, 리바이스, Anheuser-Busch, 유니세프 등입니다.

노출은 사용자 글을 올리는 뉴스피드 옆의 광고란(사이드박스)와 Sponsor의 브랜드 페이지에서 Like 버튼 클릭시 팝업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Sponsored Stories의 사용은 사용자가 선택하도록 할 예정인 데 다음 주 정도에나 반영될 예정이라고 하는 것 같습니다. ^^

그럼 Facebook의 설명 비디오를 보시겠습니다.



흠, 영상과 소리가 따로 노는군요. ^^
오피셜 페이지에서 보실 수도 있습니다. http://www.facebook.com/video/video.php?v=10100328087082670




ps : 관련 포스트 보기 Facebook’s Sponsored Stories Turns News Feed Posts Into Home Page A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