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하고 싶은 말들

피난처로 달려감 Running To Our Shelter

by manga0713 2022. 12. 10.

 

 

여호와는 나의 반석이시요… 나의 높은 망대시요 나의 피난처시요 나의 구원자시니라 [사무엘하 22: 2-3]

The Lord is my rock, … He is my stronghold, my refuge and my savior. [ 2 SAMUEL 22:2-3 ]

...
성경은 다윗이 큰 두려움에 처했던 일을 기록합니다. 사울과 많은 적들이 그를 추격했습니다(사무엘하 22:1). 자기를 안전한 곳으로 인도하신 하나님께 감사하였던 다윗은 그 도우심을 찬양하는 아름다운 노래를 불렀습니다. 그는 하나님을 “나의 반석이시요 나의 요새시요 나를 위하여 나를 건지시는 자”라고 불렀습니다(2절). “스올의 줄”과 “사망의 올무”(6절) 가 따라다니며 괴롭힐 때, 다윗이 하나님께 “아뢰었더니” 그의 “부르짖음이 [하나님의] 귀에 들렸습니다”(7절). 마침내 다윗은 하나님께서 “자신을 구해주셨다”고 선포했습니다(18, 20, 49절).

두렵고 불확실한 때에 우리는 “반석”(32절)이신 하나님께 달려갈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이름을 부를 때 그분만이 우리에게 필요한 피난처와 쉴 곳을 마련해 주십니다(2-3절).

In times of fear and uncertainty, we can run to the “Rock” (V. 32). As we call on God’s name, He alone provides the refuge and shelter we need (VV. 2-3).

...
Dear God, when I’m afraid, remind me to trust You- to depend on You-and praise Your name.

사랑하는 하나님, 제가 두려울 때에는 주님을 신뢰하고 의지하고 주의 이름을 찬양하도록 일깨워 주소서.

[오늘의 양식 "피난처로 달려감 Running To Our Shelter"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