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하고 싶은 말들

하나님이 주시는 격려 Encouraged In God

by manga0713 2022. 3. 3.

 

 

사울의 아들 요나단이 일어나… 다윗에게 이르러 그에게 하나님을 힘있게 의지하게 하였는데 [사무엘상 23:16]
 
Saul’s son Jonathan went to David… and helped him find strength in God. [ 1 SAMUEL 23:16 ]
 
...
작은 격려가 큰 도움이 될 수 있는데, 특히 하나님이 함께 하실 때면 더욱 그렇습니다. 성경은 다윗이 “그의 생명을 빼앗으려” 하는 사울 왕으로부터 도망칠 때 있었던 일에 대해 말해줍니다. 그때 사울의 아들 요나단이 다윗을 찾아와서 “그에게 하나님을 힘 있게 의지하게 하였는데 곧 요나단이 그에게 이르기를 ‘두려워하지 말라 내 아버지 사울의 손이 네게 미치지 못할 것이요 너는 이스라엘 왕이 되리라’”고 하였습니다(사무엘상 23:15-17).
 
요나단이 옳았습니다. 다윗은 왕이 될 것이었습니다. 요나단이 준 격려가 효력이 있었던 주 요인은 “하나님 안에서”(16 절)라는 간단한 구절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예수님을 통하여 우리에게 “영원한 위로와 좋은 소망”을 주십니다(데살로니가후서 2:16). 우리가 하나님 앞에서 겸손하게 몸을 낮출 때 하나님은 우리를 일으켜 세워주십니다. 어느 누구도 그렇게 할 수 없습니다. 우리 주위에는 하나님께서 주시는 격려가 필요한 사람들이 많습니다. 요나단이 다윗을 찾은 것처럼 우리도 그들을 찾아 친절한 말과 행동으로 하나님께 인도하면 나머지는 하나님께서 해주실 것입니다. 이 세상에서의 삶이 어떻든, 그분을 신뢰하는 사람들에게는 영원한 밝은 미래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
Loving God, there’s nothing like the encouragement You give. Please give me opportunities to help others find new strength in You.
 
사랑의 하나님, 하나님이 주시는 격려와 비교할 만한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하나님 안에서 새로운 힘을 얻도록 도울 수 있는 기회를 허락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