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하고 싶은 말들

[CBS 오늘의 양식] 삶을 변화시키는 선택 Life-Changing Choices

by manga0713 2012. 8. 4.


성경
이사야 41:8~41:14


8   그러나 나의 종 너 이스라엘아 내가 택한 야곱아 나의 벗 아브라함의 자손아

9   내가 땅 끝에서부터 너를 붙들며 땅 모퉁이에서부터 너를 부르고 네게 이르기를 너는 나의 종이라 내가 너를 택하고 싫어하여 버리지 아니하였다 하였노라

10   두려워 하지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 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

11   보라 네게 노하던 자들이 수치와 욕을 당할 것이요 너와 다투는 자들이 아무것도 아닌 것 같이 될 것이며 멸망할 것이라

12   네가 찾아도 너와 싸우던 자들을 만나지 못할 것이요 너를 치는 자들은 아무것도 아닌 것 같고 허무한 것 같이 되리니

13   이는 나 여호와 너의 하나님이 네 오른손을 붙들고 네게 이르기를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를 도우리라 할 것임이니라

14   버러지 같은 너 야곱아, 너희 이스라엘 사람들아 두려워하지 말라 나 여호와가 말하노니 내가 너를 도울 것이라 네 구속자는 이스라엘의 거룩한 이이니라






LIFE-CHANGING CHOICES
Fear not, for I am with you; be not dismayed, for I am your God. -Isaiah 41:10
Champion athlete Eric Liddell’s decision not to run on Sunday in the 1924 Olympic Games was not difficult because of his deep belief that the Lord’s Day was for worship and rest.
A more agonizing dilemma had come a year earlier when Eric was asked to speak about his faith in Christ to a group of coal miners. Liddell said of his struggle: “My whole life had been one of keeping out of public duties but the leading of Christ seemed now to be in the opposite direction, and I shrank from going forward. At this time I finally decided to put it all on Christ-after all if He called me to do it, then He would have to supply the necessary power. In going forward the power was given me.”
The day after agreeing to publicly share his faith, Eric received a letter from his sister, Jenny, in China. Written weeks before, it ended with this verse of Scripture: “Fear not for I am with you; be not dismayed for I am your God; I will strengthen you, yes, I will help you; yes, I will uphold you with My righteous right hand” (Isa. 41:10).
Every call from God is an opportunity for us to say “Yes,” trusting His strength and not our own.-David McCasland
Lord, I’m fearful sometimes when You ask me to do
something out of my comfort zone. Help
me to remember that as I step out in faith,
You will provide the power to obey.
He who calls you is faithful, who also will do it.
-1 Thessalonians 5:24
삶을 변화시키는 선택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라 - 이사야 41:10
육상경기 챔피언인 에릭 리들이 1924년 올림픽 경기 중 주일에 예정된 경기에 출전하지 않기로 한 것은 그다지 어려운 결정이 아니었습니다. 왜냐하면 주일은 예배와 안식을 위한 날이라고 그는 깊이 믿었기 때문이었습니다.

에릭에게 더 힘들었던 경우는 그보다 일 년 전 광부들 앞에서 그리스도에 대한 신앙 간증을 해달라고 부탁받았을 때였습니다. 리들은 자신의 갈등을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저는 평생 동안 대중집회 인도를 피해 왔는데, 요즈음엔 그리스도께서 저를 반대방향으로 이끄시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저는 여전히 앞으로 나아가기를 주저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마침내 저는 모든 것을 그리스도께 맡기기로 하였습니다. 만일 주님께서 저를 그렇게 하도록 부르셨다면 그분께서 제게 필요한 능력을 공급해주실 것이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래서 그렇게 믿고 나가니 그 능력이 제게 주어졌습니다.”

대중 앞에서 간증을 하기로 승낙한 그 다음 날, 에릭은 중국에 있는 자기 여동생 제니로부터 편지 한 통을 받았습니다. 몇 주 전에 쓴 그 편지의 끝에는 다음 성경구절이 적혀 있었습니다.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사 41:10).

하나님께서 매번 우리를 부르시는 그 순간은 우리 자신의 능력이 아닌, 그분의 능력을 의지하며 “예”라고 대답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주님, 제가 평소에 하던 일을 그만두고
다른 일을 하라 명하실 때
저는 가끔 두려움을 느낍니다. 제가 믿음으로 따라 나설 때
주님께서 순종할 능력을 주신다는 것을 기억하게 하소서.
너희를 부르시는 이는 미쁘시니 그가 또한 이루시리라.
- 살전 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