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IITP] T커머스 방송 서비스 기술 동향 - 이재용 정림건축종합건축사사무소 상무
III. T커머스 방송 서비스 기술 현황
○ TV홈쇼핑과 T커머스의 방송화면 차이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데이터홈쇼핑 적용기준에 따르면 T커머스는 방송화면 50% 정도를 데이터 영역으로 할당하여 시청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도록 정해져 있다.
- T커머스 방송사들은 데이터영역이 나타나는 화면을 시청자가 채널 재핑 후 10초 전후에 나타나도록 하고 있다.
- TV홈쇼핑은 고객과 양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는 요소가 없고, T커머스는 고객이 리모컨으로 선택한 모든 부분이 설정된 서비스와 연동된다는 점이 가장 큰 차이점이다. 이는 쿠팡이나 G마켓에서 메뉴 버튼으로 이동해서 터치하는 것과 유사하다.
- TV홈쇼핑과 다르게 T커머스에서는 고객데이터와 연동하여 배송지와 카드 입력 등의 방법으로 주문할 수 있다.
- 국내 한 업체에서 빅데이터 기반의 고객 서비스로 다원방송을 진행한 형태가 다음 단계의 T커머스 방송기술일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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