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인식 인공지능 금융서비스 처리 흐름]
*** 출처: [KFTC 금융결제원] 음성인식 인공지능 금융서비스 동향 및 시사점
*** 문서:
■ 음성인식 인터페이스는 사용자가 직접 접촉하지 않고도 IoT(사물인터넷) 기기나 서비스를 제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조작방식을 학습할 필요가 없어 편의성 측면에서 매우 우수한 장점을 가짐
■ 국내은행의 경우에도 음성인식 AI 금융서비스 도입이 이루어지고 있음
- 우리은행, 금융권 최초로 2017년 3월에 음성인식 AI뱅킹 ‘소리(SORi)’ 출시
- 신한은행, 통합 앱 ‘쏠(SOL)’에 포함된 지능형 가상비서 ‘쏠메이트’는 뱅킹과 상담업무가 동시에 가능하며 음성과 텍스트 입력을 모두 지원
■ 화자인식을 넘어 음성을 본인인증수단으로 사용하는 화자인증을 도입
- 국민은행, 케이뱅크 등의 일부 금융서비스에서 이미 도입
[국민은행 화자인증 도입 사례]
■ 음성인식 기술의 적용
- 국내 주요 은행 음성인식 인공지능 금융서비스
- 해외 음성인식 금융서비스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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