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Weekly IBK경제브리프] 유통업의 신 사업모델, V-커머스의 등장 - 송재국
*** 문서:
WEEKLY IBK경제브리프 518호_유통업의 신사업모델 V커머스의 등장.pdf
□ 최근 유통시장 비즈니스 트렌드는 오프라인에서 온라인 중심으로 이동
□ 최근에는 소비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 개발과 모바일 영상 등을 활용한 V-커머스와 같은 새로운 마케팅 기법이 출현
- V-커머스: 비디오(Video)+커머스(Commerce)의 합성어로 모바일 동영상을 마케팅에 활용하는 새로운 전자상거래 유형
- 사례1: 개인방송이 활성화된 중국에서는 타오바오, 티몰과 같은 쇼핑몰 내에서 왕홍(온라인 스타)들이 인터넷방송을 통해 상거래
- 사례2: 티몬은 영상콘텐츠를 활용한 상품판매서비스 '티비ON'을 론칭하고 연예인, 유명셰프, 인기블로거 등이 등장해 제품 사용 팁 등을 전달하며 구매 유도
- 사례3: CJ오쇼핑은 '오늘 또 뭐 먹지'라는 콘텐츠에서 먹방을 통해 소비자들이 실시간 댓글을 올리고 음식을 평가하며 자연스럽게 구매를 유도
'IT 와 Social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kotra] 미 실리콘밸리, 감성컴퓨팅과 인공지능 융합기술 두각 - 백세은 (0) | 2017.10.30 |
---|---|
[digieco] 5G 시대, 새롭게 주목 받는 B2B 시장에서의 기회 - 오기환, 홍범석 (0) | 2017.10.27 |
[iitp] 스스로 운전하는 자율주행차의 현재와 미래 - 김정훈 (주)동아사이언스 팀장 (0) | 2017.10.25 |
[iitp] 화이트 칼라 업무 생산성 향상 도구 'RPA', AI 붐 타고 도입 급증 - 박종훈 (0) | 2017.10.25 |
[SPRi] 인공지능 괄목상대(刮目相對), 중국 - 공영일, 추형석, 이경복 (0) | 2017.10.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