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ciokorea] 인공지능 IBM왓슨 활용 조직 19곳
1. 스테이플스(Staples)
- 왓슨의 머신러닝 역량과 인지 API를 통합한 '스마트' 명령 버튼 만듦
- "빨간펜을 추가로 주문 해"라고 말하거나 텍스트와 이메일을 이용 주문할 수 있음
2. 윔블던(Wimbledom)
- 왓슨 플랫폼을 이용해 자동화된 비디오 하이라이트 생성
3. 노스페이스(The North Face)
- 고객에게 질문을 던져 가장 적절한 자켓 추천
4. 로켓 퓨얼(Rocket Fuel)
- 온라인으로 정서를 추적하여 광고 게재
5. GM(General Mortors)
- 자동차 탑승자에게 위치 기반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
6. 영국 해로우 위원회(Harrow Council)
- 왓슨 케어 메니저(Watson Care Manager), 일정 관리, 개인화된 의료 제도 개발, 예산을 관리하고 제공자를 선택하며 의료를 제공하는 등의 업무 수행
7. 콘드 나스트(Conde Nast)
- 소셜미디어 캠페인 구축
8. GSK(GlaxoSmithKline)
- 아픈 이가 왓슨을 통해 질문을 던지면 그에 맞춘 개인화된 답변 제공
9. MOC(Macy's On-Call)
- 쇼핑자가 자연어로 왓슨에게 매장의 제품, 서비스, 시설에 대한 질문을 던질 수 있는 모바일 서비스
10. 전미 암 학회(ACS)
- 환자에게 개인화된 정보와 자문을 제공하는 가상의 자문위원 구축
11. 세사미 워크샵(Sesame Workshop)
- 아동의 특성 및 수준에 따른 교육 제품과 시스템 구축
12. 임페리얼 칼리지 런던(Imperial College London)
- 범죄 분석 및 예측
13. 머스 그룹(Mears Group)
- 더욱 빠른 보고 회송 및 새로운 통찰과 매출 기회 제안 확보를 위해 통합
14. 사우샘프턴대학교(University of Southampton)
- 모든 학과의 학생들에게 연구 모듈을 제공하기 위해 왓슨과 협업
15. 시티 그룹(Citigroup)
- 고객들로부터 광범위한 정보를 수집하고 제안을 제공하여 고객 상호작용을 개선하고 위험을 평가하며 기회 및 데이터 패턴을 식별하기 위해 활용
16. STFC(Science and Technology Facilities Council)
- 빅데이터 혁신 허브 조성
17. 클리블랜드 클리닉(Cleveland Clinic)
- 새로운 암 치료법 개발
18. 스탠다드 뱅크(Standard Bank)
- 고객 문의 처리 속도를 높이기 위해 활용
19. 언더 아머(Under Armour)
- 디지털 의료 및 피트니스 애플리케이션 그리고 왓슨을 통해 심도 깊은 건강 및 피트니스 통찰을 얻기 위해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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