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와 Social 이야기

[ciokorea.com] "모든 것이 연결된다" 2018년을 지배할 IoT 전망 6가지

by manga0713 2018. 1. 18.

[이미지출처: ciokorea "모든 것이 연결된다" 2018년을 지배할 IoT 전망 6가지]

 

 

 

*** 출처: [ciokorea.com] "모든 것이 연결된다" 2018년을 지배할 IoT 전망 6가지

 

 

 

 

1. 모든 것이 연결된다

 

 

2. 새로운 데이터 인프라 필요

 

- 센서 데이터는 수집에 그치지 않고 실행 가능한 통찰력을 얻어내는 것이 최종 목적이다. 이를 위해서는 새로운 데이터 인프라가 필요하다.

 

- WhereScape의 CTO 닐 바튼, "IoT 도입 기업이 늘어나면 실시간 사물 추적 과정에서 엄청난 양의 데이터가 발생하는 데 ~ 기업에서 데이터를 제대로 활용하려면 계속해서 스트리밍되는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는 기술이 필요하다. 또한 데이터에서 실행 가능한 통찰력을 얻기 위해 머신러닝, 딥러닝 등 더 효과적인 데이터 분석 방식도 도입해야 한다."

 

 

3. 데이터 처리가 IoT 엣지로 확장

 

- 산업 IoT의 엣지 분석과 엣지 지능이 한층 더 탄력을 받을 것

 

 

4. IT와 OT(Operation Technology)가 협업

 

- 2018년에는 IT팀보다 업무 운영 팀에서 처리하는 IoT 프로젝트가 더 많을 것이다.

 

 

5. 금전적 이익 노린 공격 증가

 

- Cisco의 예측에 따르면 2020년이 되면 인터넷에는 시간 당 백만 개의 연결이 새로 추가된다. 이로 인해 공격 지점이 넓어지고 IoT 취약점의 중대성과 위험성이 더 커진다.

 

 

6. 파일럿 넘어 사업 가치로 전환

 

- FogHorn Systems의 CTO 사스트리 말라디, "빅데이터 사기(Big Data Hype: 데이터가 수집되지만 제대로 활용되지 않은 현상)에 크게 실망한 기업은 산업 IoT 활용 및 배치가 확실한 투자 수익을 가져올지 꼼꼼하게 따져볼 것이다. 엣지 기술이 업무 가치 입증에 속도를 내기 시작하면, 계속해서 늘어나는 IoT 응용 분야의 수요를 감당하기 위해 엣지 기술의 채택률이 기하급수적으로 상승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