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 획득 채널
-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해 정보를 얻는 패턴이 일반화 되어가는 추세
- 모바일 광고의 가치와 영향력 지속 증대 전망
- 이미지, 동영상, 검색 광고 순으로 접촉 경험
■ 구매 영향 채널
- 인터넷 서핑과 PC 쇼핑몰 영향력 감소
■ 구매 장소
- 오프라인 매장과 유선 인터넷 쇼핑몰 구매 감소
- 온라인 쇼핑몰 중 오픈 마켓을 통한 구매 선호
- 소셜 커머스는 모바일 쇼핑몰을 통한 구매 월등
■ 경험 공유 채널
- 소비자의 절반 이상이 제품/서비스 소비 경험을 구전/공유
** 출처: [digieco] 2017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별 이용채널 및 행동패턴의 이해 - DMC Med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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