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하고 싶은 말들

다시 달콤하게 Sweet Again

by manga0713 2020. 11. 29.




만군의 여호와께서 이 산에서 만민을 위하여 기름진 것으로 연회를 베푸시리니 [이사야 25:6]


On this mountain the Lord Almighty will prepare a feast of rich food for all peoples. Isaiah 25:6

...
이사야는 공허와 황폐, 그리고 땅에 임한 저주의 쓴 잔이(24장) 새 하늘과 새 땅의 달콤한 희망으로 바뀔 것을(25장) 예언합니다. 하나님은 기름진 음식과 오래 저장했던 달콤한 포도주로 연회를 베푸실 것입니다. 그것은 모든 백성을 위한 끊임없는 축복과 비옥함, 그리고 베푸심의 연회가 될 것입니다(25:6). 또 있습니다. 의로운 왕의 주권적 통치 아래, 사망이 멸할 것이고, 비통한 눈물은 씻길 것이며, 수치의 장막은 제거될 것입니다(7–8절). 그리고 하나님의 백성들은 그들이 믿고 기다린 그분이 구원을 주시고, 인생의 쓴 잔을 다시 달콤하게 해주실 것이기에 기뻐하게 될 것입니다(9절).



우리는 언젠가 어린양의 혼인 잔치에 예수님과 함께 할 것입니다. 예수님이 신부(교회)를 집으로 맞이하실 때, 이사야 25장에 기록된 약속은 완성될 것입니다. 한때 쓰디썼던 인생이 다시 달콤해질 것입니다.

...
하나님, 수많은 고통과 괴로움, 파멸, 사망을 지켜보고 경험하면서 때로는 하나님이 쓴 맛을 다시 달게 하실 거라고 믿기가 힘이 듭니다. 재 대신 아름다움을, 탄식 대신 기쁨을 주신다고 약속하신 주님께 소망을 둘 수 있게 도와주소서.


God, as I witness and experience so much pain, suffering, ruin, and death, sometimes, it’s difficult to believe You’ll make what is bitter sweet again. Help me to put my hope in You, the One who’s promised to give me beauty for ashes and joy for mourning.


[오늘의 양식 "다시 달콤하게 Sweet Again"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