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하고 싶은 말들

하나님께 집중하기 Spotting God

by manga0713 2022. 2. 19.

 

 

주께서 심지가 견고한 자를 평강하고 평강하도록 지키시리니 이는 그가 주를 신뢰함이니이다 [이사야 26:3]
 
You will keep in perfect peace those whose minds are steadfast, because they trust in you. [ISAIAH 26:3 ]
 
...
피루에뜨는 발레리나와 현대 무용수들이 하는 우아한 회전입니다. 나는 어렸을 때 현대 무용 수업에서 피루에뜨를 하는 것을 좋아하여 머리가 어지러워 바닥에 쓰러질 때까지 계속 빙빙 돌았습니다. 나이가 들어 균형과 제어를 유지하기 위해 배운 기술이 “스팟팅”이었습니다. 그것은 한 바퀴를 돌 때마다 눈을 맞추는 한 지점을 정해두는 것입니다. 내가 피루에뜨를 우아하게 마무리하는 데에는 그 초점 하나만 있으면 되었습니다.
 
우리는 모두 살면서 많은 우여곡절을 겪습니다. 그러나 우리의 문제에만 초점을 맞추면 맞닥뜨리는 것들이 감당할 수 없어 보이고 어지럽게 하고 처참히 쓰러지게 만듭니다. 성경은 우리가 한결같이 하나님께 우리 마음을 두거나 집중한다면, 하나님은 우리를 “평강하고 평강하도록”(이사야 26:3) 지키신다고 상기시켜 줍니다. 그런 완전한 평화는 삶에 아무리 많은 전환점이 있더라도 문제와 시련 가운데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하실 것을 확신하며 평온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나님의 약속은 결코 변치 않기 때문에, 그분은 우리의 눈을 고정시킬 궁극적인 “점”, 곧 “영원한 반석”(4절)이 되십니다.
 
우리가 하나님께 나아가 기도하고 성경에 있는 하나님의 약속을 공부하면서 매일 하나님께 초점을 맞출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우리의 영원한 반석이신 하나님을 의지하여 한 평생 우아하게 앞으로 나아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
Dear heavenly Father, forgive me for focusing on the problems I face each day. I know You’ve conquered the world and remain bigger than my trials. Help me turn my eyes and heart to You in every circumstance.
 
사랑하는 하나님 아버지, 매일 부딪히는 문제에만 집중하는 저를 용서해 주소서. 이 세상을 정복하신 하나님이 저의 시련보다 더 크신 분이라는 것을 압니다. 모든 상황 속에서 저의 눈과 마음을 하나님께로 향할 수 있도록 도와주소서.
 

'기억하고 싶은 말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나님께 기대어 Leaning Into God  (0) 2022.02.20
용서의 필요성  (0) 2022.02.20
뭘 그런 것 같고 다퉈!  (0) 2022.02.19
[오늘의 양식] 하나님께 감사하라  (0) 2022.02.18
들어 올림 Lift  (0) 2022.0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