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zReport.com에 "Top 3 social commerce tips from Gigya CEO David Yovanno" 제목의 기사가 올라왔는데요. Kristina Knight가 Gigya의 CEO인 David Yovanno와 인터뷰한 내용을 정리한 기사인데요.
그 기사 가운데 David Yovanno가 전하는 소셜커머스의 3가지 Tip을 여러분께 소개 합니다.
1. Remove Friction 확산의 장애 요소 최소화
[이미지 출처 : http://twistedphysics.typepad.com/cocktail_party_physics/]
고객의 공유 행위는 명분이 분명해야합니다. 쉽게 컨텐츠나 아이템 자체가 매우 훌륭해서 공유하는 자신의 명예가 높아지거나 자기에게 돌아오는 경제적 이익이 있어야 하지요.
소셜을 통한 확산의 장애요소들을 제거하거나 최소화하라는 이야기인데요. 그 첫번째로 서비스의 이용과 아이템/컨텐츠 공유의 첫 관문인 로그인(Log In, Sign On)을 통합하라는 것 입니다. 많이 알려져 있는 Single Sign On을 생각하시면 되는 데 그것을 Social Sign On으로 통합 시켜가라는 말이지요.
여러분 이제는 경험 많으시지요?
해당 사이트에 등록한 ID와 Password가 아닌, 트위터 계정이나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social sign on) 하시잖아요. ^^
예전엔 고객의 정보를 내가 가지고 있는 것이 중요했는데, 이제는 고객의 정보뿐만 아니라 고객이 가지고 있는 소셜 그래프 Social Graph의 잠재력을 활용하는 것이 더 중요해졌기 때문에 관련된 인식의 전환이 필요해진 것 같습니다.
2. Provide Incentives 활동의 명분(동기유발) 제공
여러분 이제는 경험 많으시지요?
해당 사이트에 등록한 ID와 Password가 아닌, 트위터 계정이나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social sign on) 하시잖아요. ^^
예전엔 고객의 정보를 내가 가지고 있는 것이 중요했는데, 이제는 고객의 정보뿐만 아니라 고객이 가지고 있는 소셜 그래프 Social Graph의 잠재력을 활용하는 것이 더 중요해졌기 때문에 관련된 인식의 전환이 필요해진 것 같습니다.
2. Provide Incentives 활동의 명분(동기유발) 제공
David Yovanno는 인센티브를 활용한 적절한 보상을 하는 것이 고객에게 명분을 제공하는 동시에 고객의 충성도를 높이는 길이라고 이야기 합니다.
보상의 내용이나 방식은 여러가지가 존재하고 있는 데 제 개인적인 생각에는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것 즉, 해당 사이트나 해당 서비스에서 뿐만 아니라 여러 곳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이라면 더욱 좋을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도 여러 곳에 쌓여 있는 마일리지나 포인트들 많이 가지고 계시지요.
그것을 통합할 수 있거나 여러 곳에서 사용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3. Measure 측정이 가능해야
[이미지 출처 : http://www.ucs.louisiana.edu/~klh2281/]
결국 이 모든 것은 관리 될 수 있어야 하고 관리 되어져야 합니다. 측정을 하려면 측정의 대상과 기준과 방식 등이 관리 선상에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 플러스와 마이너스, 채워야 할 곳과 빼야 할 곳, 남들과 다르고 더 풍성한 고객 유인책 등이 나올 수 있으니까요. ^^
이상이 David Yovanno가 이야기 하는 Tip 3가지 입니다.
물론 열심히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올바른 방향성과 그에 맞는 지혜로운 열심이 더 중요하겠지요. 그런 측면에서 위 3가지 팁을 바라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이상입니다. ^^
ps : 인터뷰 기사 보기 "Top 3 social commerce tips from Gigya CEO David Yovann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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