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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와 Social 이야기

Top 3 소셜커머스 Social Commerce Tips

by manga0713 2011. 3. 11.


BizReport.com"Top 3 social commerce tips from Gigya CEO David Yovanno" 제목의 기사가 올라왔는데요. Kristina KnightGigya의 CEO인 David Yovanno와 인터뷰한 내용을 정리한 기사인데요.

그 기사 가운데 David Yovanno가 전하는 소셜커머스의 3가지 Tip을 여러분께 소개 합니다.


1. Remove Friction 확산의 장애 요소 최소화

[이미지 출처 : http://twistedphysics.typepad.com/cocktail_party_physics/]

소셜을 통한 확산의 장애요소들을 제거하거나 최소화하라는 이야기인데요. 그 첫번째로 서비스의 이용과 아이템/컨텐츠 공유의 첫 관문인 로그인(Log In, Sign On)을 통합하라는 것 입니다. 많이 알려져 있는 Single Sign On을 생각하시면 되는 데 그것을 Social Sign On으로 통합 시켜가라는 말이지요.

여러분 이제는 경험 많으시지요?
해당 사이트에 등록한 ID와 Password가 아닌, 트위터 계정이나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social sign on) 하시잖아요. ^^

예전엔 고객의 정보를 내가 가지고 있는 것이 중요했는데, 이제는 고객의 정보뿐만 아니라 고객이 가지고 있는 소셜 그래프 Social Graph의 잠재력을 활용하는 것이 더 중요해졌기 때문에 관련된 인식의 전환이 필요해진 것 같습니다.


2. Provide Incentives 활동의 명분(동기유발) 제공

고객의 공유 행위는 명분이 분명해야합니다. 쉽게 컨텐츠나 아이템 자체가 매우 훌륭해서 공유하는 자신의 명예가 높아지거나 자기에게 돌아오는 경제적 이익이 있어야 하지요.

David Yovanno는 인센티브를 활용한 적절한 보상을 하는 것이 고객에게 명분을 제공하는 동시에 고객의 충성도를 높이는 길이라고 이야기 합니다.

보상의 내용이나 방식은 여러가지가 존재하고 있는 데 제 개인적인 생각에는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것 즉, 해당 사이트나 해당 서비스에서 뿐만 아니라 여러 곳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이라면 더욱 좋을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도 여러 곳에 쌓여 있는 마일리지나 포인트들 많이 가지고 계시지요.
그것을 통합할 수 있거나 여러 곳에서 사용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3. Measure
측정이 가능해야



결국 이 모든 것은 관리 될 수 있어야 하고 관리 되어져야 합니다. 측정을 하려면 측정의 대상과 기준과 방식 등이 관리 선상에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 플러스와 마이너스, 채워야 할 곳과 빼야 할 곳, 남들과 다르고 더 풍성한 고객 유인책 등이 나올 수 있으니까요. ^^


이상이 David Yovanno가 이야기 하는 Tip 3가지 입니다.

물론 열심히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올바른 방향성과 그에 맞는 지혜로운 열심이 더 중요하겠지요. 그런 측면에서 위 3가지 팁을 바라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이상입니다. ^^


ps : 인터뷰 기사 보기 "Top 3 social commerce tips from Gigya CEO David Yovann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