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와 Social 이야기

소셜 커머스의 6개의 영역 중 세 번째 이야기(마지막)

by manga0713 2010. 11. 2.


첫 번째 [2010/10/29 - [IT/Social 이야기] - 소셜 커머스의 6개의 영역 중 첫번째 "소셜 쇼핑 Social Shopping"]
두 번째 [2010/11/01 - [IT/Social 이야기] - 소셜 커머스의 6개의 영역 중 두 번째 이야기]에 이어서 오늘은 마지막으로 세 번째 이야기를 전해 드리겠습니다.


제5 영역. SMO (Social Media Optimization)

Social Commerce는 Social Graph를 e-Commerce로 이동시키는 것이라는 말들 하지요? 이 말의 전형을 보이는 영역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1. News Feeds

전에 "News Feeds"는 "News Aggregator", 즉 뭔가를 모아서 보여주는 서비스라고 말씀드렸습니다. 이것이 소셜미디어의 플랫폼에 사용될 때는 상품의 온라인 구매에 대한 정보를 모아서 서비스하는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용되는 플랫폼으로는 페이스북, 트위터, 유투브 등이 대표적이지요. 이 영역에 있어서의 스타는 '스타벅스'와 '빅토리아 시크릿'입니다.



2. Deal Feeds

거래에 집중하는 News Feeds지요..^^ 델 아울렛이 유명합니다.



3. Social Media Event

말 그대로 이벤트 서비스하는 겁니다. 이벤트의 형식은 어떤 것이든 활용되고 있고요, 이벤트의 주체나 주제에 따라 고객들의 랜딩 페이지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제6 영역. Social ADs & Apps

소셜을 이용한 광고와 지금까지 다루어 온 모든 영역을 실현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의 영역입니다.
Social Ads, Social Apps, Shop Widgets 으로 구분될 수 있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지금까지 설명드린 전 영역의 참조 사이트들입니다. (링크를 걸지는 않았습니다. 주소부분을 복사해서 쓰시기 바랍니다.)

Social Shopping
1-800-Flowers Facebook store – http://www.facebook.com/1800flowers
Adidas Freestripes – http://www.freestripes.com
Best Buy Facebook storefront – http://www.facebook.com/bestbuy
Best Buy PitchIn – http://www.bestbuy.com/PitchInCard
Bizrate – http://www.bizrate.com
Burberry Art of the Trend – http://www.artofthetrench.com
Charlotte Russe ShopTogether – http://www.charlotterusse.com/shoptogether
DailyDeal – http://www.dailydeal.de
DecisionStep – http://www.decisionstep.com
Dell Swarm – http://www.dellswarm.com
eDivvy – http://www.edivvy.com
Etsy – http://www.etsy.com
eWinWin – http://www.ewinwin.com
Fluid Social – http://www.fluid.com
Google FriendConnect – http://www.google.com/friendconnect
Groupon – http://www.groupon.com
Intel Fan Plan – http://www.facebook.com/IntelFanPlan
Juicy Couture Club Couture – http://www.juicycouture.com/clubcouture/
Kaboodle – http://www.kaboodle.com
Mattel ShopTogether – http://www.shop.mattel.com
MyCityDeal – http://www.mycitydeal.de
NexTag – http://www.nextag.com
Pikaba – http://www.pikaba.com
Plurchase – http://www.plurchase.com
Polyvore – http://www.polyvore.com
PriceGrabber – http://www.pricegrabber.com
Storeenvy – http://www.storenvy.com
Stylefeeder – http://www.stylefeeder.com
The Limited’s newsfeed store – http://www.facebook.com/thelimited
ThisNext – http://www.thisnext.com
Wowcher – http://www.wowcher.com

Ratings & Reviews
Amazon – http://www.amazon.com
Apple iTunes – http://www.itunes.com
Bazaarvoice – http://www.bazaarvoice.com
Bizrate – http://www.bizrate.com
Blippr – http://www.blippr.com
Buzzillions – http://www.buzzillions.com
Crowdstorm – http://www.crowdstorm.com
epinions – http://www.epinions.com
Metacritic – http://www.metacritc.com
NexTag – http://www.nextag.com
PayPerPost – http://www.payperpost.com
PowerReviews – http://www.powerreviews.com
PriceGrabber – http://www.pricegrabber.com
SponsoredReviews – http://www.sponsoredreviews.com
SubvertAndProfit – http://www.subvertandprofit.com
uSocial – http://www.usocial.net

Recommendations & Referrals
Amazon Associates – https://affiliate-program.amazon.com
Amazon Recommendations for You – http://www.amazon.com
Amazon Universal Wishlist – http://www.amazon.com/wishlist/get-button
Apple’s iTunes Genius Recommendations – http://www.apple.com/itunes
Best Buy Universal Wishlist – http://www.giftag.com/
Gilt – http://www.gilt.com
JustBoughtIt – http://www.justboughtit.com
My Zappos – http://my.zappos.com
Netflix Cinematch – http://www.netflix.com
Sky Introduce a Friend – http://www.sky.com/portal/site/skycom/mysky/introduceafriend
Stylefeeder – http://www.stylefeeder.com
Vente-Privée – http://www.venteprivee.com

Forums & Communities
Amazon Askville – http://askville.amazon.com
Apple Discussion Forums – http://discussions.apple.com
Bazaarvoice Ask & Answer – http://www.bazaarvoice.com
Dell IdeaStorm – http://www.ideastorm.com
Juicy Couture Club Couture – http://www.juicycouture.com/clubcouture/
MyStarbucksIdea – http://www.mystarbucksidea.com
Pluck – http://www.pluck.com
PowerReviews AnswerBox – http://www.powerreviews.com
Ripple6 – http://www.ripple6.com
Threadless Discussion Forums – http://www.threadless.com/blogs
Yahoo Answers – http://answers.yahoo.com/

SMO (Social Media Optimization)
Blendtec Will it Blend? – http://www.youtube.com/watch?v=qg1ckCkm8YI
Dell Outlet Twitter Feed – http://twitter.com/DellOutlet
Levi’s jeans Go Forth Treasure Hunts – http://goforth.levi.com/fortune
Random House Flickr Cover Design Contest – http://www.coversourcing.co.uk
Skittles – http://www.skittles.com
Starbucks Newsfeed – http://www.facebook.com/Starbucks
Victoria’s Secret Newsfeed – http://www.facebook.com/victoriassecret

Social Ads & Apps
Alvenda – http://www.alvenda.com
Amazon – https://affiliate-program.amazon.com/gp/associates/astore/main.html
Chick-fil-A – http://www.facebook.com/ChickfilA
Nike+ – http://www.nikeplus.com
Shopit – http://www.shopit.com


ps. 이 글은 SYZYGY Group의 보고서 "Social Commerce: Monetizing Social Media"의 내용을 옮긴 것 입니다. 이전글에서 문서자료를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2010/10/27 - [IT/Social 이야기] - 소셜 커머스 Social Commerce 관련 자료 소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