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 : 증강현실 플랫폼 흐름]
*** 출처: [kotra] 미국의 증강현실(AR) 플랫폼 경쟁 - 김경민 미국 실리콘밸리무역관
■ 개요
- 글로벌 IT기업의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AR) 플랫폼 경쟁 심화
- 가상현실(Virtual Realith, VR)은 전용기기가 필요한 것에 비해 AR은 별도의 기기 없이 스마트폰을 이용하면 가능하므로 소비자 입장에서 진입장벽 낮음
- AR을 이용한 쇼핑 방식의 변화
■ 미국의 AR 플랫폼 개발 현황
○ 애플, ARKit
- 현재 사용중인 아이패드와 아이폰이 증강현실을 향한 창문이 되어 소비자가 iOS 11 기기에 이미 내장된 카메라, 프로세서, 모션센서를 활용해서 AR 솔루션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도구를 제공
- 애플이 제안하는 용도는 게임, 몰입형 쇼핑 경험, 산업 디자인 등
○ 구글, ARCore
- 별도의 하드웨어 없이 스마트폰만 있으면 AR 앱을 만들 수 있는 개발 도구
○ 페이스북, Camera Effects
- AR Studio, Frame Studio 두 가지로 구성
- "개발자는 정확한 위치, 물체 인식 및 깊이 감지를 사용하여 효과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마크 저커버그가 말 함
■ 전자상거래(E-Commerce)의 AR 도입 현황
- 아마존, AR View
- 이케아, IKEA Place
- 미국, 온라인 가구 쇼핑몰 웨이페어(Wayfair), 구글 Tongo 적용
- 로레알, Sephora Virtual Artist
■ 전망 및 시사점
- AR 플랫폼은 IT 기업의 차세대 사업 분야
- AR 플랫폼을 활용한 전자상거래 혁신
- AR 플랫폼에서의 콘텐츠 확장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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