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2/113

[피터 루빈] 미래는 와 있다 [이미지출처: 인터파크도서] 이미 와 있는 미래를 저자는 이렇게 표현한다. "누구와 함께하는가. 서로 어떻게 어울리는가. 삶에서 처음으로 우리는 물리적으로, 정신적으로, 그리고 감정적으로 실제로 다른 세계로 들어가는 기술을 접하고 있다." 이 책은 현실의 또 다른 '나', 현실의 또 다른 '현실'을 이끄는 기술, VR의 세계로 독자들을 환상적으로 이끈다. 저자의 서사적인 이끌림을 따라가다 보면 "그래! 맞다! 미래는 와 있다!"라고 무릎을 칠 것이다. 다음은 이 책의 밑줄 친 부분이다. - 사람들이 즐겨 쓰는 표현인 이 모든 '붕괴(disruption)' 사례에는 붕괴 중에서도 가장 파괴적인 붕괴라 할 것이 빠져 있다. 바로 우리가 서로 관계를 맺는 방식이 영구히 바뀔 것이라는 점이다. 이는 현존감(pr.. 2019. 2. 11.
[조석현] 그대 이름은 장미 [이미지출처: FOMOS] 써니랑 극과 감정의 흐름이 '똑' 같다. 재미는 써니랑 완전 '다르다'. 과거가 주는 회환과 추억 그것이 주는 오늘의 에너지 그럼으로 밝아지는 내일을 기대 속에만 남겨 놓게 만드는 영화다. 배우는 역대급 유호정, 박성웅, 오정세 세 사람의 연기는 대종상깜이다. 세 사람의 젊은시절 연기를 한 세 사람, 하연수, 이원근, 최우식의 최선은 차기작을 기대하기에 충분하다. 딸역의 채수빈 또한 괜찮았다. 감독의 의도를 펼쳐내기엔 왠지 시간이 짧아 보였다. 미니시리즈로 다시 나오면 좋을듯 하다. 2019. 2. 11.
[온라인새벽기도] 하나님만 바라보라 본문말씀 : 요한복음 9장 35-41절 35.예수께서 그들이 그 사람을 쫓아냈다 하는 말을 들으셨더니 그를 만나사 이르시되 네가 인자를 믿느냐 36.대답하여 이르되 주여 그가 누구시오니이까 내가 믿고자 하나이다 37.예수께서 이르시되 네가 그를 보았거니와 지금 너와 말하는 자가 그이니라 38.이르되 주여 내가 믿나이다 하고 절하는지라 39.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심판하러 이 세상에 왔으니 보지 못하는 자들은 보게 하고 보는 자들은 맹인이 되게 하려 함이라 하시니 40.바리새인 중에 예수와 함께 있던 자들이 이 말씀을 듣고 이르되 우리도 맹인인가 41.예수께서 이르시되 너희가 맹인이 되었더라면 죄가 없으려니와 본다고 하니 너희 죄가 그대로 있느니라 하나님만 바라보라 (요한복음 9장 35-41절) < 사람을.. 2019. 2.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