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12248

[온라인새벽기도] 능력 있는 기도 본문말씀 : 시편 39편 8-13절 8 나를 모든 죄에서 건지시며 우매한 자에게서 욕을 당하지 아니하게 하소서 9 내가 잠잠하고 입을 열지 아니함은 주께서 이를 행하신 까닭이니이다 10 주의 징벌을 나에게서 옮기소서 주의 손이 치심으로 내가 쇠망하였나이다 11 주께서 죄악을 책망하사 사람을 징계하실 때에 그 영화를 좀먹음 같이 소멸하게 하시니 참으로 인생이란 모두 헛될 뿐이니이다 (셀라) 12 여호와여 나의 기도를 들으시며 나의 부르짖음에 귀를 기울이소서 내가 눈물 흘릴 때에 잠잠하지 마옵소서 나는 주와 함께 있는 나그네이며 나의 모든 조상들처럼 떠도나이다 13 주는 나를 용서하사 내가 떠나 없어지기 전에 나의 건강을 회복시키소서 다윗은 그림자 인생에서 벗어나려고 소망을 주께 두겠.. 2024. 3. 19.
매일 기도 6 121. Heavenly Father, please forgive me for times when I don’t treat others fairly. Help me to submit to You as the Master of my life. 하늘에 계신 아버지, 제가 다른 사람을 공평하게 대하지 않을 때 용서해 주소서. 제 삶의 주인이신 하나님께 복종하도록 도와주소서. 120. Dear God, I come to You in awe of who You are. You are the “I am” in my life, and there is no other. 사랑하는 하나님, 당신이 누구신지에 대해 경외하는 마음으로 당신께 나아갑니다. 하나님은 제 삶의 “스스로 있는 자”이시고 다른 이는 없습니다. 119... 2024. 3. 19.
하늘에 계신 상전 Master In Heaven 상전들아 의와 공평을 종들에게 베풀지니 너희에게도 하늘에 상전이 계심을 알지어다 (골로새서 4:1) Masters, treat your servants considerately. Be fair with them. Don’t forget for a minute that you, too, serve a Master-God in heaven. [ COLOSSIANS 4:1 THE MESSAGE ] ...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일은 전부터 있어온 문제입니다. 바울 사도는 종들이 주인의 소유물로 여겨지던 시대에 살았습니다. 그러나 가정들이 어떻게 그리스도를 닮은 모습으로 운용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교회에 주는 지침의 마지막에서, 바울은 주인은 그들의 종들에게 “공평”(골로새서 4:1)을 베풀라고 말합니다. 다른 번.. 2024. 3. 19.
그런 척하기 그런 척하기 윌리엄 제임스가 쓴 책 ‘그런 척하기’를 보면 ‘어떤 자질을 갖고 싶으면 그것을 이미 가지고 있는 것처럼 행동하라’고 했습니다. 유쾌한 척 하면 정말 유쾌해지고 즐거운 척하면 정말 즐거운 감정이 생긴다는 것입니다. 만일 여러분이 알 수 없는 무기력함에 사로잡혀 있다면 애써 명랑한척 해봅시다. 다른 때보다 목소리의 톤도 높이고 인사도 더 반갑게 해봅시다. ‘날씨가 너무 좋은데 산책이나 합시다.’하고 동료에게 말 걸어 봅시다. 그러다 보면 어느 새 밝아진 자신을 볼 수 있습니다. ‘명랑해지는 첫 번째 비결은 명랑한척 하는 것이다.’ 미국의 심리학자 윌리엄 제임스의 말입니다. [CBS 1분 묵상 20240319] 2024. 3.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