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하고 싶은 말들

가지 되신 예수님 Jesus The Branch

by manga0713 2024. 10. 21.

 

 

그때에 내가 다윗에게서 한 공의로운 가지가 나게 하리니 그가 이 땅에 정의와 공의를 실행할 것이라 (예레미야 33:15)

I will make a righteous Branch sprout from David’s line; he will do what is just and right. [ JEREMIAH 33:15 ]

...
애리조나의 세도나에는 붉은 색의 산들 사이에 아름다운 성십자 성당이 우뚝 서 있습니다. 작은 예배실에 들어서자 십자가에 달린 예수님의 특이한 조각상에 눈이 갔습니다. 전형적인 십자가 대신 예수님은 두 개의 나무 줄기에서 뻗어있는 가지에 못 박히신 모습으로 계십니다. 수평으로 잘려진 죽은 한 나무 줄기는 구약에서 하나님을 거부한 이스라엘 지파들을 상징하고, 다른 한 줄기는 위쪽으로 뻗어 자라서 번영하는 유다 지파와 다윗 왕의 혈통을 의미합니다.

상징적 의미를 지닌 이 작품은 예수님에 관한 구약의 중요한 예언을 가리킵니다. 유다 지파는 포로 생활을 하고 있었지만 예레미야 선지자는 하나님의 희망의 메시지를 이렇게 전했습니다. “이 땅에 정의와 공의를 실행할” (예레미야 33:15) 구원자를 보내주실 것이라, “일러 준 선한 말을 성취할 날이 이르리라”(14절). 사람들이 이 구원자가 누구인지를 알 수 있는 한 가지는 그가 “다윗에게서…나게 하리니”(15절)라고 했던 말씀으로, 이는 그가 다윗 왕의 후손이 될 것임을 의미합니다.

이 조각품은 예수님의 혈통에 관한 세세한 부분까지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대로 신실하게 이루셨다는 중요한 사실을 잘 보여줍니다. 더 나아가 이것은 과거에 신실하셨던 하나님은 미래에도 우리에게 주신 약속을 신실하게 이루실 것이라는 확신을 줍니다.

The sculpture skillfully captures an important truth that in the details of Jesus’ family lineage, God was faithful to do all that He promised. Even more, it’s a reminder that His faithfulness in the past gives us reassurance that He’ll be faithful to fulfill His promises to us in the future.

...
Thank You, Almighty God, that You fulfill all Your promises.

전능하신 하나님, 하나님께서 주신 약속을 모두 지켜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의 양식 "가지 되신 예수님 Jesus The Branch"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