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하고 싶은 말들

겸손한 자세 A Humble Posture

by manga0713 2022. 2. 2.

 

 

여호와께 아뢰되 주는 나의 주님이시오니 주 밖에는 나의 복이 없다 하였나이다 [시편 16:2]
 
I say to the Lord, “You are my Lord; apart from you I have no good thing.” [ PSALM 16:2]
 
...
“손을 계속 뒤로 빼고 있어요. 그러면 잘 될 거야.” 잰이 사람들 앞에서 연설을 할 때마다 그녀의 남편은 항상 이런 사랑의 조언을 해주었습니다. 사람들에게 억지로 감동을 주려 하거나 분위기를 주도하려는 자신을 발견할 때마다 잰은 그런 자세를 취하곤 했습니다. 그 자세는 그녀에게 배우려 하고 들으려는 마음가짐을 갖게 해주었기 때문입니다. 잰은 자기 앞에 있는 사람들을 사랑하고, 겸손하고 성령님께 순복해야 한다는 것을 자신에게 일깨우기 위해 이 자세를 취했습니다.
 
잰의 겸손에 대한 이해는 모든 것이 하나님으로부터 온 것이라는 다윗 왕의 깨달음에 근거를 두고 있습니다. 다윗은 “여호와는 나의 주시므로 주를 떠나서는 내가 아무것도 좋은 것을 가질 수 없다”(시편 16:2, 현대인의 성경)고 하나님께 고백했습니다. 그는 하나님을 신뢰하고 그분의 조언을 구하는 것을 배웠습니다. “밤마다 내 양심이 나를 교훈하도다”(7절). 그는 하나님이 곁에 계시므로 흔들리지 않을 거라는 것을 알았습니다(8절). 그를 사랑하는 전능하신 하나님을 믿었기 때문에 자기를 부풀릴 필요가 없었습니다.
 
우리가 좌절할 때 도움을 구하고 말문이 막힐 때 할 말을 알려주시기를 간구하며 매일 하나님을 바라보면 우리 삶 가운데 역사하시는 하나님을 보게 될 것입니다. 잰의 말처럼 우리는 “하나님과 동역”하는 것이며, 일이 잘 되었을 때 그것은 하나님께서 우리로 잘 되게 도와주셨기 때문이라는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우리가 가진 모든 것이 하나님으로부터 온 것임을 기억하며, 겸손히 뒷짐 진 자세를 하고 사랑하는 마음으로 다른 사람들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
Creator God, You’ve created the world and all that’s within it, and yet You love me and want to use me for Your glory. Help me to look to You for help and strength.
 
창조주 하나님, 하나님은 세상과 그 안에 있는 모든 것을 만드시고, 또 저를 사랑하시고 당신의 영광을 위해 사용하기를 원하십니다. 하나님께 도움과 힘을 구할 수 있게 도와주소서.
 

'기억하고 싶은 말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 출발 A Fresh Start  (0) 2022.02.03
염려로부터 벗어나기  (0) 2022.02.03
인생과 만남  (0) 2022.02.02
어디서든 사랑하라 Love Wherever We Go  (0) 2022.02.01
희망의 소리  (0) 2022.0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