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하고 싶은 말들

고난 중에 은혜 Grace For Trials

by manga0713 2022. 8. 14.

 

 

 

너를 떠나지 아니하시며 버리지 아니하시리니 너는 두려워하지 말라 놀라지 말라 [신명기 31:8]

He will never leave you nor forsake you. Do not be afraid; do not be discouraged. [ DEUTERONOMY 31:8 ]

...
애니 존슨 플린트는 고등학교 졸업 후 몇 년 되지 않아 심한 관절염을 앓고 불구가 되었습니다. 그녀는 다시 걷지 못했고 다른 사람에게 의지하여 필요한 도움을 받았습니다. 그녀가 지은 시와 찬송가 덕분에 방문자가 많았는데, 그 중에 자신의 사역에 낙심한 어느 여집사가 있었습니다. 집에 돌아간 그 방문자는 왜 하나님께서 자신의 삶에 이런 고난을 주시는지 모르겠다며 애니에게 편지를 썼습니다.

애니는 답장으로 이런 시를 보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평생토록 푸른 하늘과 꽃길만 약속하지 않으셨습니다….” 그녀는 때로 고난이 생기기도 하지만 하나님은 그가 사랑하시는 이들을 결코 버리지 않으신다는 것을 경험으로 알았습니다. 하나님은 “고난 중에 은혜를, 하늘의 도우심을, 변함없는 연민을, 그리고 영원한 사랑을” 주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찬송가 “하나님이 주신 약속은”이 바로 그 시입니다.

모세도 고통과 갈등을 겪었지만 하나님께서 그와 함께 하신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이스라엘 민족의 지도력을 여호수아에게 넘길 때 그는 “네 하나님 여호와 그가 너와 함께 가시기”(신명기 31:6) 때문에 강하고 담대하라고 젊은 여호수아에게 말했습니다. 모세는 이스라엘 백성들이 약속의 땅에 들어가 정복할 때 만만치 않은 적들을 만날 것을 알고 여호수아에게 “너는 두려워하지 말라 놀라지 말라”(8절)고 말했습니다.

그리스도의 제자들도 어려움을 겪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에게는 힘주시는 성령님이 있습니다. 하나님은 결코 우리를 떠나지 않으십니다.

Disciples of Christ will face hardship, but we have God’s Spirit to encourage us. He’ll never leave us.

...
Heavenly Father, when I’m feeling discouraged and distressed, please remind me through Your Spirit that You’ll never leave me.

하늘에 계신 아버지, 낙심 되고 괴로울 때 하나님이 저를 절대 떠나지 않으신다는 것을 성령님을 통해 알게 해주소서.

[오늘의 양식 "고난 중에 은혜 Grace For Trials" 중]

'기억하고 싶은 말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결혼 비유 The Marriage Metaphor  (0) 2022.08.15
여름과 겨울 사이  (0) 2022.08.15
말 한마디가  (0) 2022.08.14
몬스트로라는 이름의 금붕어 Monstro The Goldfish  (0) 2022.08.13
커다란 인연  (0) 2022.08.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