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하고 싶은 말들

고카트 수리하기 Fixing Go-Karts

by manga0713 2023. 6. 18.

 

 

내가 하늘과 땅에 있는 각 족속에게 이름을 주신 아버지 앞에 무릎을 꿇고 비노니 (에베소서 3:14–15)

I kneel before the Father, from whom every family in heaven and on earth derives its name. [ EPHESIANS 3:14-15 ]

...
어린 시절 우리집 차고에 관한 많은 추억이 있습니다. 토요일 아침이면 아버지는 집 진입로로 차를 빼서 우리가 작업할 공간을 마련해 주었습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작업은 우리가 발견한 고장 난 고카트(어린이가 타고 노는 소형자동차)를 고치는 것이었습니다. 그 차고 바닥에서 우리는 고카트에 바퀴를 갈아 끼고 플라스틱으로 된 멋진 앞창을 달기도 했습니다. 아버지가 지나가는 차들이 있나 살펴보는 동안 나는 차고 앞 진입로를 신나게 달리곤 했습니다! 돌이켜보면 그 차고에서는 단순히 고카트를 고치는 것 말고 더 중요한 일이 벌어지고 있었던 것을 알게 됩니다. 거기서 한 소년이 아버지의 영향을 받으며 자라고 있었고 그 과정에서 하나님을 어렴풋이 알아가고 있었던 것입니다.

사람은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창조되었습니다(창세기 1:27-28). 사람이 아이를 양육하는 일 역시 하나님으로부터 비롯되었습니다. 하나님은 “하늘과 땅에 있는 각 족속에게 이름을 주신 아버지”(에베소서 3:14-15)이시기 때문입니다. 부모가 아이를 낳는 것이 생명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을 닮은 것처럼, 아이들을 양육하고 보호하는 것도 부모 자신이 아닌 하나님 아버지로부터 비롯된 품성입니다. 하나님은 모든 양육의 기반이 되는 모델입니다.

나의 아버지는 완벽하지 않았습니다. 모든 아버지와 어머니들처럼 그의 양육 방법도 때로는 하늘 나라의 방법과 다를 때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아버지가 하나님 방식으로 나를 키우셨던 많은 순간들은 나에게 하나님의 양육과 보호하심을 맛보아 알게 해주었습니다. 그것이 바로 차고 바닥에서 아버지와 고카트를 수리하던 그 시간에 있었던 일입니다.

My father wasn’t perfect. Like every father and mother, his parenting sometimes failed to imitate heaven’s. But when it so often did imitate God, it gave me a glimpse of His own nurture and protection-right there, as we fixed go-karts on the garage floor.

...
Father God, help me nurture and protect our children and others today, revealing Your good qualities to them.

하나님 아버지, 오늘 저희 자녀들과 다른 자녀들을 양육하고 보호할 때 하나님의 선한 성품을 나타낼 수 있도록 도와주소서.

[오늘의 양식 "고카트 수리하기 Fixing Go-Karts" 중]

'기억하고 싶은 말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유롭게 살기 Live In Freedom  (0) 2023.06.19
욕심  (0) 2023.06.19
나를 빛내는 것은  (0) 2023.06.18
목소리의 힘 The Power Of Voice  (0) 2023.06.17
생각과 행동  (0) 2023.06.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