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하고 싶은 말들

깊은 물 Deep Waters

by manga0713 2023. 7. 14.

 

 

사람의 마음에 있는 모략은 깊은 물 같으니라 (잠언 20:5)

The purposes of a person’s heart are deep waters. [ PROVERBS 20:5 ]

...
1992년 빌 핑크니가 위험한 그레이트 서던 케이프를 돌아가는 험난한 항로를 따라 혼자 세계 일주 항해를 떠났을 때 그에게는 더 큰 목적이 있었습니다. 그것은 아이들에게 영감을 주고 교육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그 학생들 중에는 시카고 도심에 있는 그가 전에 가르쳤던 초등학교 학생들도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그의 목표는 열심히 공부하고 헌신 (commitment, 그의 배 이름)함으로써 그들이 앞으로 얼마나 멀리 갈 수 있을지 보여주려는 것이었습니다. 빌은 자신의 배 ‘커미트먼트(헌신)’호에 그 학생들을 태우고 항해를 한다고 상상하며 이렇게 말합니다. “그들은 배의 키를 손에 잡고 통제, 자제, 팀워크에 대해 배웁니다. 이는 인생에서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기본 사항들입니다.”

핑크니의 말은 솔로몬의 지혜를 잘 보여줍니다. “사람의 마음에 있는 모략은 깊은 물 같으니라 그럴지라도 명철한 사람은 그것을 길어 내느니라” (잠언 20:5). 그는 사람들에게 그들의 삶의 목표를 잘 검토해 보기를 권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솔로몬의 말대로, “경솔하게… 함부로 서원하여 놓고 나중에 생각이 달라지는 것은 사람이 걸리기 쉬운 올가미입니다”(25절, 새번역).

이에 반해 윌리엄 핑크니는 분명한 목표를 가지고 있었고, 결과적으로 미국 전역의 3만 명의 학생들이 그의 보트 여행을 통해 교훈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는 국립 항해 명예의 전당에 오른 최초의 아프리카계 미국인이 되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항해를 “아이들이 보고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그와 비슷한 목적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지시하신 깊은 조언에 따라 우리의 행로를 정해 봅시다.

In contrast, William Pinkney had a clear purpose that eventually inspired thirty thousand students across the United States to learn from his journey. He became the first African American inducted into the National Sailing Hall of Fame. “Kids were watching,” he said. With similar purpose, let’s set our course by the deep counsel of God’s instructions to us.

...
Inspire me, faithful God, to commit to working with a purpose that glorifies You.

신실하신 하나님,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목적을 가지고 일할 수 있도록 격려해 주소서.

[오늘의 양식 "깊은 물 Deep Waters"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