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하고 싶은 말들

더 큰 사랑 Greater Love

by manga0713 2023. 4. 16.

 

 

사람이 친구를 위하여 자기 목숨을 버리면 이보다 더 큰 사랑이 없나니 (요한복음 15:13)

Greater love has no one than this: to lay down one’s life for one’s friends. [ JOHN 15:13 ]

...
고난 주간 바로 며칠 전, 세계 기독교인들이 예수님의 희생을 기억하고 그의 부활을 기념할 때 프랑스 남서부 지역의 한 슈퍼마켓에 테러리스트가 들이닥쳐 두 사람을 총기로 살해했습니다. 협상 끝에 테러리스트는 인간 방패로 사용할 인질 한 명을 제외한 모두를 풀어주었습니다. 상황의 심각성을 인지한 경찰관 아르노 벨트람은 뜻밖의 선택을 했습니다. 인질로 잡힌 여인을 대신하여 자신이 인질이 되겠다고 한 것입니다. 범인은 여인을 놓아주었지만 이어진 격렬한 싸움에서 경찰관은 부상을 당하고 끝내 목숨을 잃고 말았습니다.

이 경찰관을 아는 한 목사는 이 희생적인 행동 뒤에는 예수님을 믿는 믿음이 있다고 하면서 예수님께서 “사람이 친구를 위하여 자기 목숨을 버리면 이보다 더 큰 사랑이 없다”고 하신 요한복음 15장 13절 말씀을 인용했습니다. 이 말씀은 예수님이 제자들과 최후의 만찬을 드신 후 하신 말씀이었습니다. 예수님은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 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12절) 고 하시며 친구를 위하여 자기 목숨을 버리는 것이 가장 큰 사랑이라고 제자들에게 말씀하셨습니다(13절). 그리고 다음 날 예수님은 말씀하신 그대로 행하셨습니다. 오직 주님만이 하실 수 있는 일, 곧 우리 죄를 대속하시기 위해 십자가를 지신 것입니다.

우리 모두가 아르노 벨트람과 같은 영웅적인 희생을 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하나님 사랑 안에 거하면서 우리가 자신의 뜻과 욕망을 내려놓고 하나님의 크신 사랑의 이야기를 전하려 애쓴다면, 그것은 자신을 희생하며 다른 사람들을 섬기는 것이 될 수 있습니다.

We may never be called to follow the heroism of Arnaud Beltrame. But as we remain in God’s love, we can serve others sacrificially, laying down our own plans and desires as we seek to share the story of His great love.

...
Dear Jesus, You died to give me life everlasting. May I live with gratitude for this gift and share it with those you put in my path.

저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시기 위해 기꺼이 돌아가신 사랑하는 예수님. 그 선물을 늘 감사하며 제 삶에서 만나는 사람들에게 그것을 전하며 살게 하소서.

[오늘의 양식 "더 큰 사랑 Greater Love"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