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하고 싶은 말들

도와 달라는 외침 Cry For Help

by manga0713 2023. 7. 9.

 

 

흉악의 결박을 풀어 주며 멍에의 줄을 끌러 주며 압제 당하는 자를 자유하게 하며 (이사야 58:6 )

Loose the chains of injustice and untie the cords of the yoke … set the oppressed free. [ ISAIAH 58:6 ]

...
곤경에 처했을 때 도움을 받을 방법이 있다는 것은 다행스러운 일입니다. 이사야는 우리로 말미암은 삶의 문제로 갇혔을 때 우리의 외침에 응답하시는 분이 있다고 말합니다. 이사야 선지자는 무책임하게 종교적 헌신을 실천하는 자들을 하나님께서 책망하셨다고 기록했습니다. 그들은 종교 활동을 하고 있었지만, 공허하고 자신의 잇속만 챙기는 의례들로 가난한 사람들을 억압하는 것을 감추고 있었습니다(이사야 58:1-7). 이런 행동들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지 못했습니다. 하나님은 그들에게서 눈을 돌리시고 그들의 기도를 들어주지 않으셨으며(1:15), 그들에게 회개하고 이웃을 돌보는 모습을 보이라고 하셨습니다(58:6-7). 그들이 이 말씀을 지키면 하나님께서 다음과 같이 하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네가 부를 때에는 나 여호와가 응답하겠고 네가 부르짖을 때에는 내가 여기 있다 하리라 만일 네가 너희 중에서 멍에와 손가락질과 허망한 말을 제하여 버리고”(9절).

우리도 궁핍한 자를 찾아가서 “내가 여기 있습니다.”라고 말하도록 합시다. 왜냐하면 하나님도 우리의 도와 달라는 외침을 들으시고 우리에게 “내가 여기 있다”고 말씀하시기 때문입니다.

Let’s get close to the poor, saying to them: “I am here.” For God hears our cries for help and says to us, “I am here.”

...
Dear God, thank You for hearing my prayers. Please help me to be there for others.

사랑하는 하나님, 저의 기도를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다른 이들의 도움이 되는 자리에 있게 해주소서.

[오늘의 양식 "도와 달라는 외침 Cry For Help"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