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하고 싶은 말들

돌봄 편지 Caring Letters

by manga0713 2021. 3. 15.

 

 

여러분은 하나님이 선택하신 민족이며 왕 같은 제사장이요 거룩한 나라요 하나님의 소유가 된 백성입니다. [베드로전서 2:9, 현대인의 성경]

 

 

You are a chosen people, a royal priesthood, a holy nation, God’s special possession. [ 1 PETER 2:9 ]

 

...

성경 중에 스물한 권의 “책”은 사실 여러 가지 이유로 어려움을 겪었던 초대교회 신자들을 보살피기 위해 쓰인 사도들의 편지입니다. 바울과 야고보와 요한은 신앙과 예배의 기본을 설명하고, 갈등을 어떻게 풀고 화합을 이룰 수 있는지 설명하기 위해 편지를 썼습니다.

 

 

그러나 베드로 사도는 특별히 로마 황제 네로에게 박해를 받고 있던 신자들에게 편지를 썼습니다. 그는 베드로전서 2장 9절에서 그들을 일컬어 “하나님이 선택하신 민족이며 왕 같은 제사장이요 거룩한 나라요 하나님의 소유가 된 백성”(현대인의 성경)이라고 묘사함으로써, 그들이 하나님께 본질적인 가치가 있는 존재들임을 상기시켜 주었습니다. 이 말씀은 그들로 하여금 세상에서 그들을 향한 하나님의 위대한 목적, 즉 “너희를 어두운 데서 불러내어 그의 기이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 이의 아름다운 덕을 선포하게 하려 하신다” 는 사실을 바라보게 해주었습니다.

 

 

위대한 하나님은 우리를 향한 돌봄의 편지로 가득 찬 책인, 영감으로 쓰인 성경을 주셨습니다. 이 성경을 통해 우리는 하나님이 우리에게 부여해주신 하나님의 소유로서의 그 가치를 기록으로 늘 지닐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매일 주님의 편지를 읽고 예수님께서 베푸시는 소망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과 함께 나눌 수 있기를 바랍니다.

 

...

Loving God, thank You for the caring letters in the Bible!

 

 

사랑의 하나님, 성경에 돌봄의 편지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의 양식 "돌봄의 편지 Caring Letters"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