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와 Social 이야기/NLP 자연어처리

[딥러닝을이용한 자연어 처리 입문] 1107 네이버 쇼핑 리뷰 감성 분류하기(Naver Shopping Review Sentiment Analysis)

by manga0713 2021. 5. 25.

- 대상 데이터 : 네이버 쇼핑 리뷰

 

  • 총 200,000개 리뷰로 구성된 데이터로 평점이 5점 만점에 1, 2, 4, 5인 리뷰들로 구성된 데이터
  • 평점이 4, 5인 리뷰들에 긍정을 의미하는 레이블 1을, 평점이 1, 2인 리뷰들에 부정을 의미하는 레이블 0
  • 3점인 리뷰는 긍부정 유무가 애매하여 데이터 구성 시에 제외됨

- 다운로드 링크 : https://github.com/bab2min/corpus/tree/master/sentiment

 

- 분류 모델 : GRU

 

 

nlp_1107_naver_shopping_review_sentiment_analysis_네이버쇼핑_리뷰_감성분류.ipynb
0.02MB

 

- 출처 : [딥러닝을이용한 자연어 처리 입문] 1107 네이버 쇼핑 리뷰 감성 분류하기(Naver Shopping Review Sentiment Analys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