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하고 싶은 말들

말 문을 열어야 할 때 A Time To Speak

by manga0713 2021. 10. 18.

 

 

만사가 다 때가 있나니… 잠잠할 때가 있고 말할 때가 있으며 [전도서 3:1, 7]

 

There is a time for everything . . . a time to be silent and a time to speak. [ECCLESIASTES 3:1, 7 ]

 

...

심한 편견이나 불의 앞에서 침묵하는 것은 피해와 상처를 더할 뿐입니다. 자신의 발언 때문에 독일 나치에 의해 투옥된 루터교 목사 마르틴 니뮐러는 종전 후 쓴 시에서 이렇게 고백했습니다. “처음에 그들은 공산당원을 잡으러 왔다. 하지만 나는 공산당원이 아니었으므로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나중에 그들은 유대인과 천주교 신자를 잡으러 왔다. 하지만 나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마침내 “그들은 나를 잡으러 왔다. 그때에는 나를 위해 말해줄 사람이 아무도 남아 있지 않았다.”

 

불의에 대항해서 소리 내어 말하려면 용기와 사랑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하나님의 도움을 구하면서 말을 해야 할 때가 바로 지금이라는 것을 깨닫습니다.

 

...

Dear God, release my tongue and heart from the enemy’s grip. Equip me to see and feel the harm of racial injustice so that I may speak up for those hurt by this sin.

 

사랑하는 하나님, 적의 손아귀에서 제 혀와 마음을 풀어 주소서. 인종차별의 폐해를 보고 느끼게 하셔서 그 죄로 상처받은 사람들을 위해 소리 내어 말할 수 있게 하소서.

 

[오늘의 양식 "말 문을 열어야 할 때 A Time To Speak"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