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하고 싶은 말들

모든 일이 다 나를 괴롭게만 하는구나 Everything Is Against Me

by manga0713 2023. 9. 5.

 

 

만일 하나님이 우리를 위하시면 누가 우리를 대적하리요 (로마서 8:31)

If God is for us, who can be against us? [ ROMANS 8:31 ]

...
“오늘 아침 나는 엄청난 돈을 가졌다고 생각했는데, 지금은 내게 단돈 1달러라도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자기 사업 파트너로부터 평생 모은 돈을 사기 당한 그날, 전 미국 대통령 율리시스 그랜트가 한 말입니다. 그리고 몇 달 후, 그랜트는 불치의 암 진단을 받았습니다. 가족을 부양할 문제를 걱정했던 그는 작가 마크 트웨인이 제안한 자신의 회고록 출판을 수락했고, 죽기 1주일 전에 완성했습니다.

성경은 이런 험난한 역경에 직면했던 또 다른 인물에 대해 우리에게 말해주고 있습니다. 야곱은 그의 아들 요셉이 “악한 짐승”에게 물려 “찢겨 죽었을” 것이라고 믿었습니다(창세기 37:33). 그런 후 그의 아들 시므온이 외국에 포로로 잡혀 있자 막내 아들 베냐민마저 빼앗길까 두려워했습니다. 그는 아주 낙심하여 “모든 일이 다 나를 괴롭게만 하는구나”(42:36, 현대인의 성경)라며 울부짖었습니다.

그러나 사실은 그렇지 않았습니다. 야곱은 그의 아들 요셉이 분명히 살아 있고 하나님이 그의 가족을 회복시키기 위해 “배후에서” 일하신다는 사실을 거의 알아차리지 못했습니다. 그들의 이야기는 우리가 처한 상황에서 하나님의 손길을 볼 수 없을 때라도 하나님을 어떻게 신뢰할 수 있는지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But it wasn’t. Little did Jacob know that his son Joseph was very much alive and that God was at work “behind the scenes” to restore his family. Their story illustrates how He can be trusted even when we can’t see His hand in our circumstances.

그랜트의 회고록은 큰 성공을 거두어 그의 가족들이 그 혜택을 누렸습니다. 비록 그가 살아서 그 성공을 보지는 못했지만 그의 아내는 보았습니다. 우리의 시각은 제한적이지만 하나님의 시각은 그렇지 않습니다. 예수님이 우리의 소망이 되어 “하나님이 우리 편이시면, 누가 우리를 대적하겠습니까?”(로마서 8:31, 새번역). 오늘 우리 모두 하나님을 신뢰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Beautiful Savior, please help me keep my eyes on You and not on my problems. You’re always faithful!

아름다운 구세주여, 제 문제가 아닌, 주님을 계속 바라볼 수 있도록 도와주소서. 주님은 항상 신실하십니다!

[오늘의 양식 "모든 일이 다 나를 괴롭게만 하는구나 Everything Is Against Me"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