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하고 싶은 말들

믿음으로 받아들이기 Saying Yes By Faith

by manga0713 2024. 10. 3.

 

 

 

여호와는 우리와 함께 하시느니라 (민수기 14:9)

The Lord is with us. [NUMBERS 14:9]

...
직장에서 새로운 일을 맡을 수 있느냐는 질문에 나는 못한다고 말하려 했습니다. 당면할 어려움을 생각해 보니 감당하기에 힘들 거라고 느껴진 것입니다. 그러나 성경과 믿는 사람들의 도움과 기도를 통해 하나님께서 이 기회를 받아들이라고 말씀하시는 것을 느꼈습니다. 또한 성경말씀을 읽으면서 하나님께서 도와주신다는 확신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그 일을 수락했는데, 그래도 조금의 염려는 남아있었습니다.

가나안 주민들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두려웠던 이스라엘 백성들과 열 명의 정탐꾼(민수기 13:27-29, 31-33; 14:1-4)의 모습이 나와 비슷했습니다. 그들도 어떻게 그 땅의 강한 백성을 물리치고 견고한 성읍을 무너뜨릴 수 있을지 하는 염려를 했습니다. 정탐꾼들이 “우리는 스스로 보기에도 메뚜기 같다”(13:33)고 했고, 이스라엘 백성은 “어찌하여 여호와가 우리를 그 땅으로 인도하여 칼에 쓰러지게 하려 하는가”(14:3)하며 원망했습니다.

다만 갈렙과 여호수아만이 하나님께서 가나안을 그들 백성에게 주시겠다고 하셨던 약속을 기억했습니다(창세기 17:8; 민수기13:2). 그들은 하나님의 약속에서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하나님이 함께하시고 도우신다는 것을 믿고서 앞에 놓인 어려움을 바라본 것입니다. 그들은 자신의 것이 아닌 하나님의 능력과 보호하심과 공급하심으로 어려움을 마주할 수가 있었습니다 (민수기 14:6-9).

하나님께서 내게 주신 일이 쉽지는 않았지만 그의 도우심으로 잘 해낼 수가 있었습니다. 우리는 그분이 주시는 일들을 맡아서 할 때에 모든 어려움을 피할 수는 없어도, “여호와는 우리와 함께 하시느니라”(9절)고 했던 갈렙과 여호수아의 말을 기억하며 어려움을 마주할 수 있습니다.

The task God gave me wasn’t easy-but He helped me through it. While we won’t always be spared difficulties in His assignments, we can-like Caleb and Joshua-face them knowing, “The Lord is with us” (V. 9).

...
Dear God, please help me to follow You wholeheartedly.

사랑하는 하나님, 전심으로 주님을 따르게 하소서.

[오늘의 양식 "믿음으로 받아들이기 Saying Yes By Faith"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