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하고 싶은 말들

기쁨을 누릴 여유 The Speed Of Joy

by manga0713 2024. 10. 16.

 

 

 

내가 이것을 너희에게 이름은 내 기쁨이 너희 안에 있어 너희 기쁨을 충만하게 하려 함이라 (요한복음 15:11)

I have told you this so that my joy may be in you and that your joy may be complete. [ JOHN 15:11 ]

...
‘기쁨을 누릴 여유를 갖고 살자.’ 다가오는 한 해를 놓고 기도하던 어느 날 아침에 이 말이 떠오르며 왠지 괜찮다고 생각되었습니다. 나는 과로하는 경향이 있어 즐거움을 모르고 살 때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이 교훈대로 새해에는 친구들과 시간도 보내고 좋아하는 취미 활동을 할 여유 시간을 가지며 일하기로 했습니다.

이 계획이 3월까지는 잘 되었습니다! 그러다 내가 개발한 강좌를 어느 대학과 제휴하여 열기로 되었는데 학생들을 모집하고 가르칠 내용을 준비하다 보니 곧 늦게까지 일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러면서 어떻게 ‘기쁨을 누릴 여유’가 있을까요?

예수님은 그를 믿는 사람들에게 그의 사랑 안에 거하며(요한복음 15:9) 기도로 필요한 것을 구하면(16:24) 기쁨을 얻는다고 약속하셨습니다. “내가 이것을 너희에게 이름은 내 기쁨이 너희 안에 있어 너희 기쁨을 충만하게 하려 함이라”(15:11)고 하셨습니다. 이 기쁨은 성령을 통해 주시는 선물이기 때문에 우리는 성령님과 동행해야 합니다(갈라디아서 5:22-25). 나는 매일 밤 마음을 내려놓고 믿음으로 기도를 해야만 바쁜 일과 중에도 기쁨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기쁨은 매우 중요한 것이어서 우리의 계획 안에 이를 위한 시간을 갖는 것은 이해가 됩니다. 그러나 인생은 언제나 우리 뜻대로만 돌아가지 않습니다. 그래서 우리에게 또 다른 기쁨의 원천인 성령님이 계신 것이 참으로 다행인 것입니다. 나에게는 지금 기쁨을 누릴 여유를 갖는다는 것은 바로 기도할 시간을 갖는 것, 곧 성령님에게서 기쁨을 받는 시간을 내는 것을 말합니다.

Since joy is so important, it makes sense to prioritize it in our schedules. But since life is never completely under our control, I’m glad another source of joy-the Spirit-is available to us. For me, going at the speed of joy now means going at the speed of prayer-making time to receive from the Joy-Giver.

...
Holy Spirit, please fill me afresh today with Your love, peace, and joy.

성령님, 오늘 성령님의 사랑과 평화와 기쁨으로 저를 다시 채워주소서.

[오늘의 양식 "기쁨을 누릴 여유 The Speed Of Joy"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