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하고 싶은 말들

우유부단 극복하기 Tackling Indecision

by manga0713 2022. 3. 11.

 

 

너는 범사에 그를 인정하라 그리하면 네 길을 지도하시리라 [잠언 3:6]
 
In all your ways submit to him, and he will make your paths straight. [ PROVERBS 3:6 ]
 
...
우리는 키친타월에서부터 생명보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선택을 해야 하는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심리학자 베리 슈워츠는 2004 년에 쓴 ‘선택의 역설’이라는 책에서 선택의 자유는 우리의 행복에 중요하지만, 너무 많은 선택권은 과부하와 우유부단을 초래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키친타월은 잘못 고르더라도 큰 손해를 입지 않지만, 삶의 방향에 영향을 주는 중요한 결정을 할 때 우유부단하게 되면 피를 말리게 됩니다. 그러면 어떻게 우유부단함에서 벗어나 예수님을 위한 삶으로 담대히 나아갈 수 있을까요?
 
그리스도를 믿는 신자로서, 우리가 어려운 결정을 할 때 하나님의 지혜를 구하면 도움이 됩니다. 우리가 크든 작든 인생에서 어떤 것을 결정할 때 성경은 “[우리의] 마음을 다하여 여호와를 신뢰하고 [우리의] 명철을 의지하지 말라” (잠언 3:5)고 가르칩니다. 우리 자신의 판단에 의존하면 우리는 혼란스러워지고 중요한 세부사항을 놓치거나 잘못된 선택을 할까 봐 염려하게 됩니다. 그러나 답을 얻기 위해 하나님을 바라보면 하나님은 “[우리에게] 바른 길을 보여주십니다”(6절, 현대인의 성경). 우리가 매일의 삶에서 결정을 내릴 때 하나님께서 명철과 평안을 주실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결정의 중압감으로 무력해지거나 힘들어하는 것을 원치 않으십니다. 우리가 기도로 하나님께 염려를 아뢸 때 하나님이 주시는 지혜와 인도하심에서 평안을 얻을 수 있습니다.
 
...
Heavenly Father, I know You hold the answers to all the choices I face. As I seek Your wisdom, please give me clarity and the strength to boldly move forward with You.
 
하나님 아버지, 제가 마주하는 모든 선택에 답을 갖고 계심을 압니다. 하나님의 지혜를 구하면서 하나님과 함께 담대히 나아갈 수 있도록 명철과 힘을 더해 주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