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하고 싶은 말들

인생의 목표 찾기

by manga0713 2022. 6. 18.

 

[ 이미지 출처 : iNDICA - 뱀딸기 ]

 

 

인생의 목표 찾기

남보다 내가 잘하는 일이 있습니다. 남들은 힘들지만 내가 하면 쉽고 왠지 잘 되는 일이 있습니다. 그 일을 하면 열정이 생기고 집중이 됩니다. 이상한 것은, 아무리 힘이 들어도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는 동안은 항상 마음이 편하고 즐겁다는 사실입니다. 바로 그 일이 나의 순결한 목표이자 내가 사는 의미일 것입니다. 누구든 그 일을 찾았다면 다른 곳을 기웃거리지 말고 그 일을 꼭 붙잡으십시오. 그것이 사명이고 천직입니다. ‘인생의 목표를 정하기 전에 자신이 잘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알아야 한다.’ 스티븐 코비의 말입니다.

[CBS 1분 묵상 202206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