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하고 싶은 말들

진실함과 연약함 Authentic And Vulnerable

by manga0713 2023. 8. 3.

 

 

그러므로 너희 죄를 서로 고백하며 병이 낫기를 위하여 서로 기도하라 (야고보서 5:16)

Confess your sins to each other and pray for each other so that you may be healed. [ JAMES 5:16 ]

...
한 교회 친구가 문자를 보내왔습니다. “안녕 포팽! 이번 달 소그룹 모임에서는 모두가 야고보서 5장16절 말씀을 실천해 보면 어때? 믿을 수 있고 비밀이 보장되는 안전한 분위기를 만들어 삶의 힘든 부분을 나누고 서로를 위한 기도 시간을 한번 가져 보자.”

나는 잠시 어떻게 답을 해야 할지 몰랐습니다. 우리 소그룹은 여러 해 동안 서로 알고 지내왔지만 자신의 상처와 어려움을 모두 공개적으로 나눠 본 적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사실 연약한 모습을 솔직하게 드러낸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그러나 진실은, 우리 모두 죄인이고 다 힘들게 산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누구나 예수님이 필요합니다. 하나님의 놀라운 은혜와 그리스도께 의지하는 삶에 대해 진솔하게 대화를 나눔으로 우리는 그분을 계속 신뢰할 수 있는 힘을 얻게 됩니다. 예수님과 함께 하는 사람은 마치 살면서 아무 걱정도 없는 것처럼 꾸미지 않아도 됩니다.

그래서 나는 “좋아, 그렇게 하자!”라고 답장했습니다. 처음에는 좀 어색했습니다. 그러나 한 사람이 마음을 열고 이야기를 하자 다른 사람이 곧 따라 했습니다. 몇 명은 조용히 있었으나 다 이해해 주었고, 아무도 억지로 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야고보서 5장 16절의 뒷부분 “서로 기도하라”고 하신 말씀대로 서로를 위해 기도하고 모임을 마쳤습니다.

나는 그날 예수님을 믿는 성도들과 나누는 교제의 아름다움을 체험했습니다. 우리는 그리스도를 믿는 같은 믿음으로 서로에게 자신의 연약한 부분을 드러낼 수 있고, 약하고 어려울 때 주님께 그리고 서로에게 의지할 수 있습니다.

...
Father, thank You for placing me in Your family so I might find support as I grow to become more and more like Christ.

하나님 아버지, 저를 하나님 가족으로 삼아 주셔서 그리스도를 더욱 닮아가도록 도와주시니 감사합니다.

[오늘의 양식 "진실함과 연약함 Authentic And Vulnerable"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