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하고 싶은 말들

크리스마스의 고민 Christmas Dilemma

by manga0713 2023. 12. 17.

 

 

대저 패역한 자는 여호와께서 미워하시나 정직한 자에게는 그의 교통하심이 있으며 (잠언 3:32)

For the Lord detests the perverse but takes the upright into his confidence. [ PROVERBS 3:32 ]

...
해외 사역으로 부르심을 받고 떠났던 데이빗과 앤지는 선교사업의 많은 열매들을 보면서 그 소명을 더욱 확고하게 느꼈습니다. 그러나 한 가지 마음쓰이는 일이 있었습니다. 이제 데이빗의 연로하신 부모님이 크리스마스를 홀로 지내게 된 것입니다.

~

잠언 3장은 지혜를 구하는 삶에 대한 특별 강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상황을 하나님께 아뢰어 지혜를 얻는 방법을 보여주고(5-6절), 사랑과 신뢰 등, 지혜의 여러 가지 특성과(3-4, 7-12절), 평화와 장수 같은 지혜의 유익을 설명합니다(13-18절). 그리고 덧붙여서 감동적인 어조로 하나님께서 우리와 친히 “교통하심”(32절)으로 그런 지혜를 주신다고 설명합니다. 하나님은 그분을 가까이 하는 사람들에게 그분의 해결책을 조용히 일러주십니다.

Proverbs 3 is a crash course in wisdom-seeking, showing us how to receive it by taking our situations to God (VV. 5-6), describing its various qualities such as love and faithfulness (VV. 3-4, 7-12), and its benefits as peace and longevity (VV. 13-18). In a touching note, it adds that God gives such wisdom by taking us “into his confidence” (V. 32). He whispers His solutions to those who are close to Him.

데이빗이 어느 날 밤 자신의 고민을 놓고 기도하던 중 한 가지 방법이 떠올랐습니다. 다음 크리스마스에 데이빗과 앤지는 가장 좋은 옷을 입고, 식탁을 반짝이게 장식하고, 오븐에서 구운 요리를 준비했습니다. 데이빗의 부모님도 똑같이 준비했습니다. 그러고는 각자의 식탁에 노트북 컴퓨터를 켜 놓고 화상으로 연결한 후 식사를 함께 했습니다. 그들은 마치 한 방에 있는 것처럼 느꼈습니다. 그 이후로 이 행사는 그 가정의 전통이 되었습니다.

하나님은 데이빗과 교통하심으로 지혜를 주셨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문제에 대해 창의적인 해결책을 일러주시기를 좋아하십니다.

God took David into His confidence and gave him wisdom. He loves to whisper creative solutions to our problems.

...
Father God, please whisper to my heart Your creative solution to my problem.

하나님 아버지, 제 문제를 해결할 하나님의 창의적인 방법을 제 마음에 들려 주소서.

[오늘의 양식 "크리스마스의 고민 Christmas Dilemma" 중]

'기억하고 싶은 말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곁에 계시는 하나님 My God Is Near  (0) 2023.12.18
온 몸을 던지면  (0) 2023.12.18
자신에 대하여  (0) 2023.12.17
그리스도 안의 공동체 Community In Christ  (0) 2023.12.16
당신에게 시간이란?  (0) 2023.1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