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하고 싶은 말들

풍성한 물 Abundant Water

by manga0713 2021. 5. 13.

 

 

그 반석을 치라 그것에서 물이 나오리니 백성이 마시리라 [출애굽기 17:6]

 

 

Strike the rock, and water will come out of it for the people to drink. [ EXODUS 17:6 ]

 

...

이스라엘은 무서운 딜레마에 처하게 되었습니다. 그들이 먼지투성이의 척박한 사막에 장막을 칠 때 이런 두려운 글로 묘사되어 있습니다. “백성이 마실 물이 없는지라”(출애굽기 17:1). 사람들은 무서웠습니다. 그들의 목구멍은 건조했고, 모래는 지글거렸으며, 자녀들은 갈증으로 고통받았습니다. 사람들은 겁을 먹고는 물을 요구하며 “모세와 다투었습니다”(2절). 그러나 모세가 무엇을 할 수 있었을까요? 그는 하나님 앞에 나아가는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때 하나님은 모세에게 이상한 명령을 하셨습니다. “지팡이를 손에 잡고……반석을 치라 그것에서 물이 나오리니 백성이 마시리라”(5-6절). 그래서 모세가 반석을 치니 사람들과 그들의 소들까지 먹일 만큼 물이 강같이 흘러나왔습니다. 그날, 이스라엘은 그들의 하나님이 그들을 사랑하시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들의 하나님이 풍성한 물을 공급해주셨습니다.

 

혹시 당신이 삶의 가뭄이나 황무지를 경험하고 있다면, 하나님이 그것을 알고 계시며 당신과 함께 하신다는 것을 아십시오. 당신이 무엇이 필요하고 무엇이 부족하든, 하나님의 풍성한 물 안에서 희망을 찾고 회복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당신의 환경에서 바짝 마르고 척박한 곳은 어디입니까? 어떻게 하나님의 풍성한 물을 구하고, 또 하나님이 풍성한 물을 주시리라는 것을 믿을 수 있을까요?

 

...

I need Your water, God, Your provision. If You don’t help me, I don’t think I’ll make it. Will You bring me the water I need?

 

 

하나님, 하나님이 공급하시는 물이 제게 필요합니다. 하나님께서 도와주시지 않으면 저는 어떻게 할 수가 없습니다. 제게 필요한 물을 가져다주소서.

 

 

[오늘의 양식 "풍성한 물 Abundant Water"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