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하고 싶은 말들

하나님의 구원 Divine Rescue

by manga0713 2021. 6. 8.

 

 

내가 내려가서 그들을 애굽인의 손에서 건져내고 [출애굽기 3:8]

 

I have come down to rescue them. [ EXODUS 3:8 ]

 

...

성경은 하나님을 종종 아무런 가망이 안 보이는 바로 그때 구원해 주시는 분으로 기록하고 있습니다. 애굽에 갇혀 숨 막히는 억압 아래에서 이스라엘 민족은 벗어날 가능성이 전혀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출애굽기에서 우리는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희망을 전해주는 말씀을 하시는 것을 봅니다. “내가 애굽에 있는 내 백성의 고통을 분명히 보고 그들이……부르짖음을 듣고 그 근심을 알았다”(3:7). 그리고 하나님은 보실 뿐 아니라 행동하셨습니다. “내가 내려가서 그들을 애굽인의 손에서 건져내리라”(8절). 하나님은 이스라엘 민족을 속박에서 구해내셨습니다. 그것은 하나님이 하신 구원이었습니다.

 

이스라엘 민족을 구한 하나님의 구원은 도움이 필요한 우리 모두를 도우시려는 그분의 마음과 권능을 보여줍니다. 하나님께서 구하러 오시지 않으면 파멸할 수밖에 없는 우리를 그분이 도와주십니다. 상황이 아무리 어렵고 불가능해 보일지라도, 우리는 눈을 들고 마음을 열어 구원하기를 기뻐하시는 하나님을 바라보아야 합니다.

 

...

God, I’m in real trouble, and if You don’t help me, I don’t see a good ending. Will You help me? Will You rescue me?

 

하나님, 정말 곤경에 처해있어서 하나님의 도움 없이는 제대로 해결할 수가 없습니다. 제발 저를 도와주소서. 저를 구원해 주소서.

 

[오늘의 양식 "하나님의 구원 Divine Rescue"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