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하고 싶은 말들

하나님의 방식

by manga0713 2022. 6. 12.

 

 

이는 여호와의 유월절 제사라 여호와께서 애굽 사람에게 재앙을 내리실 때에 애굽에 있는 이스라엘 자손의 집을 넘으사 우리의 집을 구원하셨느니라 [출애굽기 12:27]
 
It is the Passover sacrifice to the Lord, who passed over the houses of the Israelites in Egypt and spared our homes. [ EXODUS 12:27 ]
 
...
과거에 있었던 일을 기억하는 것은 우리의 사기를 북돋우고 희망을 주는 힘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바로 이스라엘 백성들이 유월절을 기념할 때 했던 일이었습니다. 유월절은 이스라엘 백성이 이집트에서 바로와 그의 부하들에게 억압당할 때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을 위해 행하신 일을 기념하는 것입니다(출애굽기 1:6-14). 이스라엘 사람들이 하나님께 부르짖자 하나님은 놀라운 방법으로 그들을 구원하셨습니다. 하나님은 그들에게 문설주에 피를 발라서 죽음의 천사가 그들의 처음 난 사람과 짐승을 “넘어가게” 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12:12-13). 이로써 그들은 죽음으로부터 안전하게 되었습니다.
 
여러 세기가 지난 지금, 예수를 믿는 사람들은 우리를 죄와 죽음에서 구원하기 위해 십자가에서 죽으신 예수님을 기억하면서 정기적으로 성찬에 참여합니다(고린도전서 11:23-26). 과거에 하나님께서 사랑으로 역사하신 것을 기억함으로 우리는 오늘의 희망을 갖게 됩니다.
 
...
I thank You, loving God, for all the marvelous works You’ve done on my behalf. Please give me the strength to focus on Your mighty acts when I need hope to keep going.
 
사랑의 하나님, 저를 위해 행하신 모든 경이로운 일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살면서 소망이 필요할 때 하나님께서 행하신 위대한 일에 초점을 맞추도록 힘을 주시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