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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와 Social 이야기

[ciokorea] 기업 SW가 게임에서 참고할 만한 10가지

by manga0713 2015. 10. 7.

 

[이미지출처: ciokorea "기업 SW가 게임에서 참고할 만한 10가지"]

 

 

-보고나 과제 완성을 위해 가끔 SW를 사용하는 캐주얼 유저

-거의 모든 작업을 SW를 통해 하는 파워 유저

-대시보드 등을 보고 의사결정을 내리는 메니저

-시스템 관리자

 

Jill Barson Gilbert는 CIO의 기고에서 기업 SW 사용자 타입을 위의 4 가지로 구분하며,

어떻게하면 "다양한 유저 그룹에게 모두 만족스런 사용 경험을 줄 수 있을까"라는 숙제의 답을 게임 앱에서 찾아보자는 아이디어를 제시합니다.

 

 

Jill Barson Gilbert는

① 자신이 만드는 게임에 대해, 그리고 그게임을 플레이 하는 유저에 대해 단순하면서도 분명한 목적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② 플레이어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 그들의 피드백에 맞춰 끊임없이 게임을 개선해 나간다.

 

는 스톰8의 CSO 테렌트 펑의 말과 함께 다음의 10가지를 제시합니다.

 

1. 직관적으로

2. 백문이 불여일견

3. 손쉽게 찾는 정보

4. 고객의 니즈 충족

5. 유저의 성과에 대한 적절한 보상

6. 피드백에 귀를 기울여라

7. 로드맵을 그려라

8. SW의 지속적 개선

9. 리소스를 현명하게 사용하라

10. 성장을 계획하라

 

디자이너, 아키텍트, 프로그래머, 운영자 등 SW의 개발 및 운영과 관련된 모든 사람들이 알고 있는 내용들이긴 하나 정작 모든 항목에 대해서 만족스런 점수를 주지는 못하는 상황이지요.

 

그러나 이 내용들이 정답에 가까운 것이라는 것은 인지의 사실이므로 하나의 체크리스트로 활용해 보는 것이 점진적인 개선과 효율의 증진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기사원문확인하기: [ciokorea] 기업 SW가 게임에서 참고할 만한 10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