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와 Social 이야기

[iitp] 광고 기반 무료 영화 보기 서비스 비즈니스 소개

by manga0713 2019. 4. 11.

 

[이미지 출처: kickstarter.com ]

 

 

 

 

*** 출처: [iitp] 광고 기반 무료 서비스 비즈니스 모델 트렌드

*** 문서:

file2534707275601140516-189106.pdf

 

 

 

 

■ 광고를 보여주고 대신 무료로 서비스하는 비즈니스 모델들에서 광고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인공지능, 전기차 등의 최신의 기술을 적용하는 시도들이 스타트업을 중심으로 나타나고 있음

 

 

○ 프리쇼(Preshow)

 

- 영화관 구독 서비스로 유명한 무비패스(Moviepass)의 공동 창업자 스테이시 스파이크스(Stacy Spikes)가 창업

 

- 약 15~20분가량의 광고를 보는 사람들에게 무료로 영화티켓을 제공하는 비즈니스 모델

 

- 광고를 고객들이 집중해서 보고 있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안면인식 기술을 적용

 

- 고객이 보길 원하는 영화를 선택하면 그와 관련된 비디오 광고 패키지가 제공되며, 고객 얼굴이 스마트폰 화면 에서 멀어질 경우 광고 재생이 중단되는 방식

 

- 광고는 영화와 관련되어 있어 영화에 등장하는 상품 서비스에 대한 인지도를 더욱 강화할 수 있어 광고주에게 매력적인 서비스로 발전 중

 

 

 

○ 볼타(Volta Charging)

 

 

 

 

 

 

 

- 실외용 디지털 광고와 전기차(EV) 충전소를 결합하여 전기차 소유자에게 무료로 전력을 충전하는 서비스를 제공

 

- 교통량이 많은 위치에 광고와 함께 무료 충전기를 설치하고, 광고 스폰서와 파트너가 됨으로써 비용 지불 없이 운전자에게 전기를 제공하는 것

 

- 샌프란시스코, 로스앤젤레스, 샌디에고, 시카고, 보스턴, 휴스턴, 포틀랜드, 시애틀에서 최대 네트워크를 통해 미국 전역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2019년에는 뉴욕, 뉴저지, 코네티컷, 달라스, 마이애미, 애틀랜타, 덴버 및 디트로이트로 확장하여 운영될 예정

 

 

 

○ 아마존 IMDb Freedive

 

 

 

 

 

 

 

 

- 광고기반 무료 영화 스트리밍 서비스

 

- 구독 서비스에 가입하지 않고도 무료로 볼 수 있는데, 아마존 파이어 티비(Amazon Fire TV)를 통해 TV, 노트북 또는 대형 화면에서 볼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