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하고 싶은 말들

눈앞에 펼쳐진 하나님의 능력 God's Power On Display

by manga0713 2021. 7. 20.

 

 

광명이 어느 길로 뻗치며 동풍이 어느 길로 땅에 흩어지느냐 [욥기 38:24]

 

What is the way to the place where the lightning is dispersed, or the place where the east winds are scattered over the earth? [ JOB 38:24 ]

 

...

욥은 하나님의 능력을 다시 되새길 필요가 있었습니다(욥기 38:34-41). 그의 삶은 완전히 무너졌습니다. 자녀들은 죽었으며, 그는 빈털터리가 되었고 병들었습니다. 친구들의 마음도 떠났고, 아내는 그에게 믿음을 버리라고 부추겼습니다(2:9). 결국 욥은 하나님께 “왜입니까?”(24장) 물었고, 하나님은 폭풍 속에서 응답해주셨습니다(38장).

 

하나님은 모든 자연법칙이 그분의 통제 안에 있다는 것을 욥에게 상기시켜 주셨습니다(38장). 그 말에 욥은 평안을 얻어 이렇게 응답합니다. “내가 주께 대하여 귀로 듣기만 하였사오나 이제는 눈으로 주를 뵈옵나이다”(42:5). 달리 말해, 그것은 “하나님, 이제야 알겠습니다! 당신은 내 생각보다 훨씬 더 크십니다.”라는 의미였습니다.

 

삶이 무너져 내릴 때 가끔은 그냥 마루에 누워 번개를 쳐다보며 만물을 창조하신 크신 하나님과 우리를 돌보시는 그분의 크신 사랑을 떠올리는 것이 가장 큰 위안이 되기도 합니다. 아니면, 평소에 좋아하던 하나님의 능력과 위대하심을 노래하는 찬양을 불러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

God, help me see how big You are and to stop trying to fit You into small boxes. Help me to trust that if You’re big enough to create and control lightning, You’re big enough to help me through life’s challenges.

 

하나님, 하나님의 크심을 보고 하나님을 나의 좁은 생각 속에 가두지 않게 하소서. 번개를 창조하시고 통제하시는 크신 하나님이 내 인생의 역경 또한 극복할 수 있도록 도우신다는 것을 믿을 수 있게 도와주소서.

 

[오늘의 양식 "눈앞에 펼쳐진 하나님의 능력 God's Power On Display"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