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하고 싶은 말들

강한 심장 A Strong Heart

by manga0713 2021. 3. 16.

 

 

내 육체와 마음은 쇠약하나 하나님은 내 마음의 반석이시요 영원한 분깃이시라 [시편 73:26]

 

 

My flesh and my heart may fail, but God is the strength of my heart and my portion forever. [ PSALM 73:26 ]

 

...

인간의 심장은 둔하게 작동하는 것 같지만, 대부분 사람의 심장은 70년 이상을 하루에 10만 번씩(분당 65-70회) 조금도 쉬지 않고 뛰고 있습니다.”

 

 

이 놀라운 심장은 일생 동안 우리 삶의 원동력이 되기 때문에 사람의 전반적인 내면의 건강을 은유하는 말로도 쓰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문자 그대로의 심장과 은유적인 표현의 마음이 둘 다 고장날 때가 많습니다. 그럴 때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스라엘의 예배 인도자였던 시편 저자 아삽은 시편 73편에서 참된 힘은 다른 곳, 다른 존재에게서 온다는 것을 인정했습니다. 그는 “내 육체와 마음은 쇠약하나 하나님은 내 마음의 반석이시요 영원한 분깃이시라”(26절)고 썼습니다. 아삽이 옳았습니다. 살아 계신 하나님은 우리의 궁극적이고 영원한 힘이십니다. 하늘과 땅을 창조하신 하나님은 그분의 완전한 능력에 한계가 없다는 것을 알고 계십니다.

 

 

우리가 어렵고 힘든 시기를 지날 때, 아삽이 그의 고난을 통해 하나님이 우리 마음의 참된 힘이라고 깨달은 것을 우리도 알 수 있기를 바랍니다. 우리는 매일 그 힘 안에서 안식할 수 있습니다.

 

...

Heavenly Father, I thank You that when I’m weak, You’re strong. That when I’m overwhelmed, You’re enough. That when I’m confused, You have perfect clarity.

 

 

하나님 아버지, 제가 약할 때 하나님은 강하시고, 제가 감당하지 못할 때 하나님은 충분하시고, 제가 혼란스러울 때 하나님은 완벽하게 명료하시니 감사합니다.

 

 

[오늘의 양식 "강한 심장 A Strong Heart"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