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하고 싶은 말들

나는 우주의 주인공

by manga0713 2022. 11. 20.

[ 이미지 출처 : iNDICA - 양지꽃 ]

 

 

 

나는 우주의 주인공

우주의 주인이 누군지 생각해보셨습니까. 저 하늘의 태양입니까.
밤하늘의 별이겠습니까. 우주의 주인은 바로 우리 자신입니다.
내가 없으면 우주도 없습니다. 그러므로 우주의 모든 이치,
인류의 모든 역사, 인간이 발견한 모든 지혜와 원리는
지금의 나를 위해 준비된 것입니다.
내가 아무리 평범하고 조용히 살고 있다고 해도
나는 이 우주의 주인공이란 사실을 잊지 맙시다.
그렇다고 교만해지거나 강한 척할 필요는 없습니다.
나의 약함 이대로, 나의 부족함 이대로
우리는 우주의 주인입니다.

[CBS 1분 묵상 2022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