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하고 싶은 말들

소크라테스 클럽 The Socratic Club

by manga0713 2022. 11. 20.

 

 

너희 속에 있는 소망에 관한 이유를 묻는 자에게는 대답할 것을 항상 준비하되 [베드로전서 3:15]

Always be prepared to give an answer to everyone … for the hope that you have. [ 1 PETER 3:15 ]

...
1941년 영국 옥스퍼드 대학교에서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과 무신론자 또는 불가지론자들 사이의 논쟁을 장려하기 위해 소크라테스 클럽이 생겼습니다.

일반 대학에서 종교 논쟁을 하는 것이 드문 일은 아니지만, 놀라운 사실은 15년 동안 소크라테스 클럽을 이끌었던 사람이 바로 위대한 기독교 학자 C.S. 루이스였습니다. 기꺼이 자신의 생각을 시험해 보고자 했던 루이스는 그리스도를 믿는 신앙은 철저한 검증까지도 견뎌낼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그는 예수님을 믿는 신앙에 대한 확실하고 합리적인 증거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

그리스도를 믿는 것은 종교적 도피나 희망 사항이 아닙니다. 우리의 믿음은 예수님의 부활과 창조주 하나님을 증언하는 창조의 증거들을 포함하는 역사적 사실들에 근거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지혜와 성령의 능력 안에 거하면서 위대하신 하나님을 믿는 이유를 서로 나눌 준비가 되어 있기를 바랍니다.

Trusting Christ isn’t religious escapism or wishful thinking. Our faith is grounded in the facts of history, including the resurrection of Jesus and the evidence of the creation bearing witness to its Creator. As we rest in God’s wisdom and the strength of the Spirit, may we be ready to share the reasons we have for trusting our great God.

...
Almighty God, thank You for giving me credible evidence to support my faith in You.

전능하신 하나님, 하나님에 대한 믿음을 뒷받침해 주는 믿을 만한 증거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의 양식 "소크라테스 클럽 The Socratic Club" 중]

'기억하고 싶은 말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책을 거꾸로 읽기 Reading Backwards  (0) 2022.11.21
희망을 품어야  (0) 2022.11.21
나는 우주의 주인공  (0) 2022.11.20
우리를 잘 아시는 하나님 God Knows You  (0) 2022.11.19
식탁에 초대하기  (0) 2022.1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