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하고 싶은 말들

도망쳐라 Run Away

by manga0713 2022. 5. 25.

 

 

내가 만일 그렇게 하면 이런 일이 있으리라 한 성경이어떻게 이루어지겠느냐 [마태복음 26:54]
 
How then would the Scriptures be fulfilled that say it must happen in this way? [ MATTHEW 26:54 ]
 
...
일본의 전통 무술인 합기도의 첫 수업에서 나는 놀라운 사실을 배웠습니다. 합기도 사범은 우리가 공격자와 마주쳤을 때 우리의 첫 번째 대응은 “도망치는” 것이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도망칠 수 없을 때에만 싸워야 합니다.”라고 진지하게 말했습니다.
 
도망치라고? 나는 깜짝 놀랐습니다. 아니 왜 이토록 고도로 숙련된 자기방어 기술을 가진 사범이 우리더러 싸움에서 도망치라고 했을까요? 직관에 반대되는 말 같았지만, 자기방어의 가장 좋은 방법은 애초에 싸움을 피하는 것이라는 설명을 듣고 나니 납득이 갔습니다. ‘당연하지요!’
 
사람들이 예수님을 잡으러 왔을 때, 베드로는 우리 중 누군가는 했을 법한 행동으로 칼을 뽑아 그들 중 한 사람을 공격했습니다(마태복음 26:51; 요한복음 18:10 참조). 그러나 예수님은 그에게 “내가 만일 그렇게 하면 이런 일이 있으리라 한 성경이 어떻게 이루어지겠느냐”(마태복음 26:54)고 하시며 칼을 집어넣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정의감도 중요하지만, 하나님의 목적과 하나님의 나라, 곧 원수를 사랑하고 은혜로 악을 갚으라고 하는(5:44) “거꾸로 된” 하나님의 나라를 이해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세상 사람들이 반응하는 것과는 극명한 대조를 이루는 그것이 하나님께서 우리 안에 양성하시려는 반응입니다.
 
누가복음 22장 51절은 베드로가 공격한 사람의 귀를 예수님이 고쳐주시는 것을 보여줍니다. 우리도 하나님으로부터 필요한 공급을 받으며 언제나 평화와 회복을 추구하면서, 예수님처럼 어려운 상황에 대응하는 법을 배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
Father God, give me a new understanding of Your greater purposes in Your kingdom, and a godly, loving, and peace-seeking heart to respond to situations as Your Son did.
 
하나님 아버지, 하나님 나라의 더 큰 목적을 새롭게 이해하게 하시고, 예수님이 그러셨던 것처럼 경건과 사랑과 평화를 추구하는 마음으로 상황에 대응하게 하소서.
 
[오늘의 양식 "도망쳐라 Run Away"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