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하고 싶은 말들

맛있는 죽 Good Congee

by manga0713 2024. 9. 14.

 

 

 

 

나아만이 이에 내려가서 하나님의 사람의 말대로 요단 강에 일곱 번 몸을 잠그니 (열왕기하 5:14)

He went down and dipped himself in the Jordan seven times, as the man of God had told him. [ 2 KINGS 5:14 ]

...
조슬린의 포장마차에서 가장 잘나가는 요리는 쌀죽이었습니다. 조슬린은 쌀죽이 골고루 부드럽게 풀어질 때까지 아주 정성스럽게 저어서 조리했습니다. 그래서 어느 날 한 단골 손님이 “죽 맛이 변했네요. 식감이 이전같이 좋지 않아요.”라는 말을 듣고 깜짝 놀랐습니다.

문제의 그 죽은 신참 보조 요리사가 만든 것이어서 맛이 달랐던 것입니다. “집에서 하던 대로 요리했고 조리법에 적힌 만큼 오랫동안 저어주지 않았어요. 참기름도 더 넣었구요. 이렇게 만들면 더 맛있거든요.” 보조 요리사는 조리법을 무시하고 자신의 방식대로 만들었던 것입니다.

나도 때때로 하나님의 지시에 그렇게 반응합니다. 성경에 주어진 주님의 말씀에 온전히 순종하는 대신, 내 생각대로 해석하고 내 방식대로 실행에 옮깁니다.

시리아 군대의 사령관인 나아만도 그와 비슷한 실수를 저지를 뻔했습니다. 예언자 엘리사를 통해 요단강에서 몸을 씻어 나병을 낫게 하라는 하나님의 지시를 받았을 때, 이 교만한 군인은 화를 냈습니다. 그는 자신의 생각이 하나님의 명령보다 우월하다고 믿었기 때문에 자신의 필요가 어떻게 해결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자기 나름의 기대가 있었습니다(열왕기하 5:11-12). 그러나 그의 종들은 엘리사의 말을 들으라고 그를 설득했습니다(13절). 결과적으로 나아만은 낫게 되었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을 따를 때, 형언할 수 없는 평안을 경험하게 됩니다. 주님의 목적을 이루기 위해 주님과 함께 합시다.

When we do things God’s way, we experience a peace that’s indescribable. Let’s work with Him in fulfilling His purposes.

...
Dear God, please help me to obey You in full, for Your command far surpasses my opinion.

사랑하는 하나님, 저의 생각을 훨씬 뛰어넘는 주님 말씀을 온전히 순종할 수 있도록 도와주소서.

[오늘의 양식 "맛있는 죽 Good Congee" 중]